오퍼레이션 플래시포인트: 레드 리버, 20일로 발매일 당겨
2011.05.16 18:39게임메카 박준영 기자
사이버프론트코리아(CFK)는 영국 코드마스터즈社의 밀리터리 FPS 게임 ‘오퍼레이션 플래시포인트’ 시리즈의 최신작, ‘오퍼레이션 플래시포인트: 레드 리버’의 국내 정식 발매일을 기존 예정일인 5월 27일에서 1주일 앞당긴 5월 20일로 최종 확정하고 오늘(5월 16일)부터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예약 판매는 국내 주요 인터넷 쇼핑몰에서 5월 19일(목)까지 진행되며, 예약판매를 통해 ‘오퍼레이션 플래시포인트: 레드 리버’를 구입한 고객들에게는 광활한 전장에서 방향을 잃지 않도록 도와줄 고급 아웃도어용 나침반이 특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오퍼레이션 플래시포인트’는 철저한 고증을 바탕으로 대규모 전장에서 벌어지는 전투를 극한의 리얼리티로 재현한 최고의 밀리터리 FPS 시리즈. 이번 ‘오퍼레이션 플래시포인트: 레드 리버’는 전작 ‘오퍼레이션 플래시포인트: 드래곤 라이징’에 비해 그래픽과 움직임의 향상은 물론 아군과 적의 AI가 크게 개선되어 보다 현실에 가까운 전투를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플레이어가 소총수와 척탄병, 정찰병, 기관총사수 등 총 4개의 병과로 구성된 분대를 이끌게 되어 시시각각 변화하는 전장의 상황에 맞는 전술을 구사하여야 하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