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웹게임 전용 브라우저 `마블박스` 오픈
2011.06.29 13:52게임메카 장제석 기자
▲ 웹게임 전용 브라우저 `마블박스`
넷마블은 웹게임 전용 브라우저 ‘마블박스’를 29일부터 정식 서비스한다.
넷마블 ‘마블박스’는 여러 게임을 동시에, 짬짬이 이용하는 웹게임의 특성에 착안, 이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해 다양한 웹게임을 한 곳에서, 여러 개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웹게임 사이트에서 각각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야 해 번거로웠다면, ‘마블박스’에서는 로그인 한번에 ‘내게임’ 메뉴를 통해 바로바로 원하는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다수의 웹게임 실행시 여러 개의 창을 띄워야 했던 불편함도 브라우저 하나에서 탭 기능을 통해 해결했다.
채팅, 액션 녹화 기능, 캡처 기능 등 개별 웹게임이 제공하지 않는 다양한 편의 기능도 ‘마블박스’에서 제공한다. 게임 진행상황을 알려주는 알람 기능, 게임 가이드 정보 외에도, 이용자가 직접 별점을 주고 추천한 인기 게임 순위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의 멀티디바이스 지원과 음악, 영화, 만화 등의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연계, SNS 연동 등도 추가 예정이라 이를 통한 커뮤니티 강화도 기대된다.
‘마블박스’ 정식 서비스를 기념한 ‘오늘의 웹게임을 즐겨라!’ 이벤트도 7월 29일까지 진행한다. ‘마블박스’에서 웹게임을 즐기면 출석부에 자동으로 도장이 찍혀, 도장 개수만큼 추첨을 통해 노트북 및 방수 카메라, 백화점 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을 선물한다.
넷마블 웹게임 사업팀 김성배 팀장은 “이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한 ‘마블박스’는 이용자는 물론, 국내 중소형 웹게임 관련 업체와 동반성장이 가능한 넷마블의 신플랫폼 사업”이라며 “‘마블박스’를 통해 29일 기준 대전략웹, 미스터CEO 등 8개의 인기 웹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연내 총 40 여개의 웹게임이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넷마블 홈페이지(mbox.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8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9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10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