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영어마을 풍납캠프, PS3 게임으로 영어 학습
2011.07.27 10:23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서울영어마을 풍납캠프와 함께 PS3 비디오게임으로 영어를 학습하는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서울영어마을(SEV) 풍납캠프 내에 별도의 게임룸을 만들어 `소닉&세가 올스타 레이싱`, `라쳇&클랭크` 등 인기 PS3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영어학습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아이들에게 친숙한 게임을 통해 영어를 배울 수 있어 호응을 얻고 있다.
아이들은 원어민 교사의 지도에 따라 게임 플레이 방법을 배우고, 게임을 직접 플레이하는 친구들을 응원하는 한편, 다음 차례에는 서로 직접 플레이 해보고 싶다고 나서고 있다.
PS3를 활용한 영어 학습에 참여한 김지수(반포초등학교 4학년) 어린이는 “친구들과 함께 게임을 하면서 영어를 배우니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로 재미있다.” 고 말하며 “다음 차례는 저에요!”라고 적극적으로 나서 듀얼쇼크를 손에 쥐는 데 성공, 함박 웃음을 지었다.
서울영어마을(SEV) 풍납캠프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진행되고 있는 ‘원어민과 함께하는 여름캠프(Summer Camp)’에서도 게임을 활용한 영어학습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SCEK는 PS3를 활용한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에 힘입어, 앞으로도 전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홈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확대를 위해 다양한 체험기회 제공에 노력할 방침이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