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X철권` 쿠마와 휴고 등 신 캐릭터 4명 공개
2011.08.17 16:28게임메카 독일 특별취재팀
▲ `스파X철권` 의 철권 측 캐릭터(레이븐, 쿠마) 플레이 트레일러 영상
▲ `스파X철권` 의 스파 측 캐릭터(휴고, 이부키) 플레이 트레일러 영상
캡콤은 자사가 개발 중인 `스트리트 파이터 X 철권(이하 스파X철권)` 의 새로운 캐릭터 4명의 플레이 트레일러 영상을 `게임스컴 2011` 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는 `철권` 진영의 레이븐, 쿠마, `스파` 진영의 휴고, 이부키로, 이 중 휴고의 경우엔 지난 `코믹콘 2011` 에 공개된 `파이널 파이트` 캐릭터 출전 영상을 통해 그 모습을 드러낸 바 있다.
이번 영상에서 레이븐은 `철권` 에서보다 더욱 아크로바틱한 움직임과 원거리 공격 반사 기술 등을 통해 화려한 연계기를 구현했으며, 쿠마는 묵직하고 파워풀한 공격과 스페셜 기술 `방귀` 등을 보여주며 개성 넘치는 플레이 스타일을 선보였다. 휴고는 과거 `SNK 대 캡콤` 시리즈에서와 흡사한 움직임을 보여줬으며, 이부키는 `슈퍼 스파4` 와 비슷한 플레이 스타일을 선보였다.
`스파X철권` 은 PS3, Xbox360, PS비타로 2012년 출시 예정이며, `철권` 시리즈의 하라다 가츠히로 감독이 `철권 6` 룰을 바탕으로 제작하는 `철권X스파` 는 아직 본격적인 개발에 들어가지 않은 상태인 것으로 확인되었다.
한편 `스파X철권` 은 오는 26일, 용산 플레이스테이션 체험존에서 국내 최초의 유저 대상 시연회를 가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