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도적 쾌감 `솔저오브포춘` 폭파미션 맵 추가
2011.08.24 11:27게임메카 장제석 기자
▲ 신규 폭파맵과 무기 등을 추가한 `솔저오브포춘`
CJ E&M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FPS 명가 드래곤플라이에서 개발한 쾌감액션
FPS게임 `솔저오브포춘 온라인(이하 솔저오브포춘)`이 정기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지역 및 무기를 추가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신규 지역 ‘워치독’은 지난달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폭파미션 지역으로 폭파미션에 대한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과 끊임없는 추가 요청 때문에 업데이트됐다.
리비아 구 시가지역 배경의 ‘워치독’은 테러 정보 수집을 위해 배치된 통신 차량을 파괴하고 이를 저지하는 미션지역으로 많은 이동경로와 지형지물 때문에 다양한 전략을 사용한 스릴 넘치는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같은 폭파미션 지역은 전장에 투입된 양팀 중 한 팀은 폭파미션을 수행하고 다른 한 팀은 이를 방어하는 것으로 밀고 밀리는 전투, 폭탄설치와 해제를 반복하며 긴장감을 고조시키는 매력을 갖고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기관총 ‘HK23’도 공개됐다. H&K사에서 제조한 HK23은 작은 총알에 비해 강한 파괴력을 가진 모델로 반동이 적고 정확도가 높아 연속적인 타격을 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이 외에도 용병(콜린)과 게릴라(하이잭)의 캐릭터 전용 라이트 장비세트가 추가됐다. 기존의 장비가 고가의 아이템이었다면 이번 장비는 저렴한 기간제로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으며, 장비 착용시 미착용 상태보다 더 빠르게 움직일 수 있어 상대를 기습할 때 매우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폭파미션은 솔저오브포춘뿐만 아니라 스페셜포스2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전쟁터로 꼽힐 만큼 FPS 마니아들에게는 높은 호응을 받고 있는 지역”이라며, “앞으로 이용자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한 업데이트로 솔저오브포춘만의 박진감 넘치는 승부의 세계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솔저오브포춘`에 대한 업데이트 및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sof.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이구동성] 넥슨 늦둥이들의 엇갈린 행보
- 2 블루아카 흥행 잇나, 서브컬처 신작 '프로젝트 RX' 공개
- 3 바람의나라 2 공식 발표, 2.5D 그래픽 채용
- 4 오랜 기다림 끝, 마비노기 모바일 내년 상반기 출시
- 5 [롤짤] 中 LPL의 악몽 T1, 롤드컵 결승 출격
- 6 새로운 그래픽으로, 슈타인즈 게이트 리부트한다
- 7 [겜ㅊㅊ] 스팀 공포게임 축제, 역대 최고 할인율 4선
- 8 GTA+심즈 느낌, 인생 시뮬 신작 ‘파라다이스’ 공개
- 9 한국어 지원, 미공개 ‘길드워’ 신작 스팀에 등록
- 10 콘코드 개발사 파이어워크 스튜디오, 결국 폐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