벼랑 끝 승부, 카트라이더 리그 패자전 9일 진행
2016.01.08 18:26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2016 카트라이더 리그 버닝타임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오는 9일 오후 6시부터,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카트라이더' e스포츠 대회 ‘2016 카트라이더 리그 버닝타임(이하 버닝타임)' 패자전이 열린다.
이번 경기는 지난 A, B조 조별경기에서 패배한 네 팀이 출전한다. ‘유베이스-알스타즈’와 ‘범스 레이싱’, ‘인제 레이싱’과 ‘봉피양 레이싱’이 맞붙는다. 패자전에서 이긴 두 팀은 오는 16일 4강 진출팀을 가리는 조별 2위 최종전에 출전한다.
먼저, ‘카트라이더’ 신황제로 등극한 유영혁의 소속팀 ‘유베이스-알스타즈’와 ‘범스 레이싱’의 경기가 진행된다. ‘유베이스-알스타즈’는 지난 조별 경기에서 영원한 맞수 ‘알앤더스’에 패배해 4강 진출 기회를 먼저 내주는 듯 했다.
그러나, 지난 주 승자전에서 문호준이 속한 ‘알앤더스’가 신예팀 ‘디 에이 엔지니어링’에 패배하는 이변이 연출되면서 재대결이 펼쳐질 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유베이스-알스타즈’가 이번 ‘범스 레이싱’과의 경기에서 승리할 경우 문호준의 ‘알앤더스’와 4강 진출 티켓을 놓고 다시 한번 맞붙게 된다. 사전 승부 예측 유저 투표에서는 ‘유베이스-알스타즈' 승리에 97%가 몰렸다.
‘인제 레이싱’과 ‘봉피양 레이싱’의 대결도 펼쳐진다. ‘인제 레이싱’은 지난 ‘쏠라이트 인디고’와의 경기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였음에도 각각 세트 라운드 스코어 2 대 3으로 패배한 바 있어 이번 경기에서 아쉬움을 털어낼 수 있을지 주목 받고 있다.
‘버닝타임' A, B조 패자전은 스포TV 게임즈와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생중계된다. 더 자세한 내용은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댓글이 없습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소울라이크 신작 명말 ‘압도적으로 부정적’
-
2
김용하 PD "미소녀게임 'AI 딸깍'으로는 못 만든다"
-
3
사이버펑크 도시에서 전투 없이 살아가는 '니발리스'
-
4
카드사 맘대로 하는 스팀 성인게임 검열, 법으로 막는다
-
5
얼마나 진짜 같으면! 데스 스트랜딩 스샷으로 성인 인증을
-
6
국내 논란 불구, 오블리비언 리마스터 900만 유저 돌파
-
7
[오늘의 스팀] 유저 40% 감소, 빠르게 식어가는 명말
-
8
[순위분석] 마비노기 모바일의 백어택, 로스트아크 위기
-
9
출시 두 달, 엘든 링 밤의 통치자 '2인 플레이' 온다
-
10
배틀필드 6 정보 유출, 출시 10월 10일·가격 70유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