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사커 챔피언쉽, 스페인과 잉글랜드 4강 안착!
2011.09.15 18:03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지난 9월 14일 (수) 오후 8시 MBC게임을 통해 방송된 ‘삼성 싱크마스터와 함께하는 리얼사커 챔피언십’ 8강 1회 차 경기에서 스페인은 아스날FC를, 잉글랜드는 아르헨티나를 꺾고 4강에 안착했다.
조별 풀 리그로 진행되던 16강과 달리 홈&어웨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되는 8강의 시작은 A조 스페인과 아스날FC가 맡았다. 양 팀은 첫 경기답게 1경기 전반에는 수비를 견고히 하면서 상대의 빈틈의 노리는 다소 신중한 전략으로 나왔고, 덕분에 후반전 초반까지 득점 없는 경기가 펼쳐졌다. 그러나 후반 22분, 칸타나의 패스를 받은 다이어가 천금 같은 결승 골을 성공 시키며 스페인이 1 대 0으로 승리했다.
계속된 2경기에서 스페인은 전 경기 승리를 통해 얻은 자신감을 이어가며 아스날FC를 초반부터 밀어붙였고, 전반 5분과 후반 15분에 터진 반바스텐의 연속 골에 힘입어 2 대 0으로 승리, 가장 먼저 4강 진출에 성공했다.
두 번째 대결은 B조 아르헨티나와 잉글랜드의 경기였다. 두 팀 역시 1경기는 신중한 플레이로 실수를 줄이면서 수비를 강화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는 모습을 보였고, 결국 득점 없이 0 대 0 무승부로 첫 경기를 끝냈다. 이어진 2경기에서도 두 팀은 앞선 1경기와 별 다른 변화를 보이지 않았다. 하지만, 잉글랜드는 단 한번의 찾아온 찬스를 놓치지 않고 골로 연결시키는 집중력을 보였다.
전반 5분 아르헨티나가 미처 진열을 갖추기 전, 빠른 공격으로 상대 수비수를 돌파한 호빙요의 패스를 받은 콜러가 전광석화같이 골을 성공시키며 1 대 0으로 앞서나갔고, 이후 아르헨티나의 파상 공세를 탄탄한 수비로 막아내면서 결국 1 대 0으로 승리, 스페인에 이어 두 번째 4강 진출 팀이 됐다.
남은 4강 두 자리를 놓고 C조 유벤투스 대 스웨덴, D조 브라질 대 독일이 펼치는 ‘삼성 싱크마스터와 함께하는 리얼사커 챔피언십’ 4강 2회차 경기는 오는 9월 21일 저녁 8시에 MBC게임을 통해 방송된다.
삼성 싱크마스터와 함께하는 리얼사커 챔피언십 8강 1회차 결과
<A조> 스페인(A조 1위) 대 아스날FC (D조 2위)
1경기 스페인 1 vs. 0 아스날FC 스페인 승리
2경기 아스날FC
0 vs. 2 스페인 스페인 승리
<B조> 아르헨티나(D조 1위) 대 잉글랜드(A조 2위)
1경기 아르헨티나 0 vs. 0 잉글랜드 무승부
2경기 잉글랜드
1 vs. 0 아르헨티나 잉글랜드 승리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4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5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8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전염병 주식회사 이후를 다룬 ‘애프터 주식회사’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