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의 재미! `마인크래프트` iOS 버전 출시
2011.11.17 11:24게임메카 임태천 기자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 스크린 샷
인디게임 개발사 모장스튜디오의 샌드박스형 PC게임 ‘마인크래프트(MINECRAFT)’가
안드로이드에 이어 iOS 버전이 뉴질랜드 앱스토어를 통해 17일 출시되었다.
`마인크래프트’는 PC로 출시된 이후 그 성공에 힘입어 소니 에릭슨에서 제작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 ‘엑스페리아 플레이(Xperia Play)’를 통해 출시되었지만 국내는 기기 자체가 보급되지 않아, 이번 iOS 버전의 출시가 국내 유저들에게는 모바일로 만날 수 있는 첫 기회가 된다. iOS용으로 출시되는 이름은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Minecraft: Pocket Edition)’으로 총 36가지의 블록이 등장하며, 싱글 플레이와 근거리 멀티플레이를 지원한다.
‘마인크래프트’는 인디 게임 개발자 마커스 페르슨(Markus Persson)이 제작한 게임으로 유저의 창작욕에 따라 장난감 블록 `레고`를 조립하듯 다양한 블록을 쌓아가면서 자신이 상상하던 물건을 만드는 것이 가능한 샌드박스형 게임이다. `마인크래프트` 의 게임성은 인터넷을 통해 입에서 입으로 퍼져나가며 유명세를 탔고, 그 결과 전세계 2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GDC 2010` 에서의 3관왕을 수상하는 등 인디 게임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준 대표작으로 손꼽히고 있다.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의 iOS 버전은 유니버셜 앱으로 현재 뉴질랜드 앱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가격은 $9.99(한화 약 8,800원)로 책정되었다. 북미 앱스토어 출시는 곧 진행될 예정이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22만에서 4만, 몬헌 와일즈 동접 급락
-
2
70종 마법 전투 PvP '캐스트 앤 스펠' 스팀 무료 배포
-
3
4년 4개월 만에, 엔픽셀 '그랑사가' 8월 서비스 종료
-
4
의무병과 괴짜 과학자, 던파 신규 직업 5일 나온다
-
5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
-
6
조지 R.R. 마틴 참여, 엘든 링 영화 제작 공식 발표
-
7
자메이카 개발자가 ‘야쿠르트 아줌마’ 게임 만든다
-
8
세 시즌으로는 부족, 라오어 드라마 시즌 4까지 이어진다
-
9
[순정남] 전작 주인공에 대한 최악의 예우 TOP 5
-
10
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스팀 페이지 오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