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패배 설욕, 유영혁의 '유베이스-알스타즈' 카트리그 결승행
2016.01.25 14:19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2016 카트라이더 리그 버닝타임 결승에 진출한 '유베이스-알스타즈' (사진제공: 넥슨)
‘카트라이더' e스포츠 대회 ‘2016 카트라이더 리그 버닝타임(이하 버닝타임)’에서 이번 시즌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는 ‘유베이스-알스타즈’가 ‘쏠라이트 인디고’를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유베이스-알스타즈’는 지난 23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버닝타임’의 4강 1경기에서 ‘쏠라이트 인디고’를 세트 스코어 2 대 0으로 꺾었다.
지난 시즌 ‘카트라이더’ 리그 '신 황제'로 등극한 유영혁 소속의 ‘유베이스-알스타즈’는 ‘버닝타임' 첫 경기부터 문호준의 ‘알앤더스’를 만나 패하며 난항을 겪었다. 그러나 뚝심 있는 실력을 바탕으로 4강 진출전에서 다시 만난 ‘알앤더스’에 지난 패배를 설욕했다.
특히 이번 경기에서는 유영혁이 에이스다운 실력을 보여주며 승리를 이끌었다. 유영혁은 스피드전에서 세 경기 모두 1위를 차지한 것에 이어, 아이템전에서도 같은 팀 이은택이 1위를 할 수 있도록 상대 공격을 막아내는 디펜더 역할을 하며 ‘쏠라이트 인디고’의 끈질긴 방해공작을 이겨내는데 기여했다.
결승에 오른 ‘유베이스-알스타즈’는 오는 30일 열리는 4강 2경기 ‘디 에이 엔지니어링’과 ‘예일모터스&그리핀’의 대결에서 승리한 팀과 우승컵을 차지하기 위한 마지막 경기를 펼치게 된다.
한편, 4강 2경기는 오는 30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며, 스포TV 게임즈와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 내 미디어 센터(바로가기)를 통해 생중계된다.
많이 본 뉴스
-
1
"서버 내려도 게임은 유지하라" 서명 120만 명 돌파
-
2
우왁굳 “유튜브 활동 중단, 왁타버스 문제 해결하겠다”
-
3
쿼터뷰 시점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 카르마' 발표
-
4
락스타게임즈, 레드 데드 리뎀션 3 개발 돌입
-
5
닌텐도 스위치 2, 발매 한 달 만에 일반 판매 전환됐다
-
6
부정적 여론 의식했나? 몬헌 와일즈 최적화 강연 중지
-
7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나온 스팀 추천게임 10선
-
8
GS25와 블루 아카이브, 두 번째 컬래버 시작한다
-
9
스텔라 블레이드, 6월 스팀 신작 중 매출액 '1위'
-
10
마비노기 모바일이 특허 낸 '우연한 만남' 차별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