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패배 설욕, 유영혁의 '유베이스-알스타즈' 카트리그 결승행
2016.01.25 14:19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2016 카트라이더 리그 버닝타임 결승에 진출한 '유베이스-알스타즈' (사진제공: 넥슨)
‘카트라이더' e스포츠 대회 ‘2016 카트라이더 리그 버닝타임(이하 버닝타임)’에서 이번 시즌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히는 ‘유베이스-알스타즈’가 ‘쏠라이트 인디고’를 꺾고 결승에 진출했다.
‘유베이스-알스타즈’는 지난 23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버닝타임’의 4강 1경기에서 ‘쏠라이트 인디고’를 세트 스코어 2 대 0으로 꺾었다.
지난 시즌 ‘카트라이더’ 리그 '신 황제'로 등극한 유영혁 소속의 ‘유베이스-알스타즈’는 ‘버닝타임' 첫 경기부터 문호준의 ‘알앤더스’를 만나 패하며 난항을 겪었다. 그러나 뚝심 있는 실력을 바탕으로 4강 진출전에서 다시 만난 ‘알앤더스’에 지난 패배를 설욕했다.
특히 이번 경기에서는 유영혁이 에이스다운 실력을 보여주며 승리를 이끌었다. 유영혁은 스피드전에서 세 경기 모두 1위를 차지한 것에 이어, 아이템전에서도 같은 팀 이은택이 1위를 할 수 있도록 상대 공격을 막아내는 디펜더 역할을 하며 ‘쏠라이트 인디고’의 끈질긴 방해공작을 이겨내는데 기여했다.
결승에 오른 ‘유베이스-알스타즈’는 오는 30일 열리는 4강 2경기 ‘디 에이 엔지니어링’과 ‘예일모터스&그리핀’의 대결에서 승리한 팀과 우승컵을 차지하기 위한 마지막 경기를 펼치게 된다.
한편, 4강 2경기는 오는 30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되며, 스포TV 게임즈와 ‘카트라이더’ 공식 홈페이지 내 미디어 센터(바로가기)를 통해 생중계된다.
많이 본 뉴스
- 1 “노안 때문에…” 드퀘 3 리메이크 플레이 포기 속출
- 2 2D와 3D의 만남, 팰월드 X 테라리아 컬래버 발표
- 3 창세기전3 리버스, 유니콘 오버로드와 유사성 논란
- 4 PS 스토어 ‘몬헌 와일즈 유사게임‘ 주의보
- 5 한국 육군 배경 8출라이크 ‘당직근무’ 정식 출시
- 6 블랙 프라이데이, 게임기와 게임 할인 정보 모음
- 7 롤 첫 뽑기 스킨 ‘아케인 분열 징크스’ 유저 반응 갈려
- 8 발더스 게이트 3, 신규 서브 클래스 12종 추가한다
- 9 닌텐도, 2026년 중국 스위치 온라인 서비스 중단
- 10 [기승전결] 이상현상 못 찾으면 전역 불가! 당직근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