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에서 아이유 노래를 듣는다, 주크박스 런칭
2011.11.30 16:31게임메카 임태천 기자
엔씨소프트의 `아이온`이 30일 게임 속 음악 서비스‘주크박스’를 선보이고, 3.0 OST `유토피아` 디지털 음원을 출시하였다.
새로운 음악서비스 `주크박스`는 `아이온`의 3.0 업데이트 이후 등장한 캐릭터 공간인 주택에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을 배경음악(BGM)으로 꾸밀 수 있는 기능으로, 유저의 주택과 캐릭터의 이미지를 꾸밀 수 있는 또 하나의 수단이다.
`주크박스`의 재생버튼을 누르면 해당 유저의 주택을 방문한 친구들도 동시에 같은 음악을 들을 수 있어, `아이온` 하우징 시스템에 소셜 기능을 더욱 강조하게 될 전망이다. 특별히 이번 `주크박스` 아이템 론칭을 기념해 24일간 주크박스 이용자에게 무료로 BGM을 증정하는 무료 BGM이벤트도 열린다.
이와 함께, 지속적으로 퀄리티 높은 게임음악을 출시하는 게임OST 시리즈의 세번째 작품인 `아이온` 3.0 OST `유토피아`도 함께 출시되었다. 이번 앨범은 ‘체코 국립 심포니 오케스트라(CNSO : Czech National Symphony Orchestra)’와의 협연으로 국내 게임에서 찾아보기 힘든 수준의 서정성과 완성도를 들려준다.
엔씨소프트 GBC 신민균 상무는 “하나의 종합 예술인 게임을 완성시킨다는 자세로 음악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나가고 있다. 앞으로도 재미있는 아이온 뿐만 아니라, 감동적인 아이온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이온` 주크박스 서비스와 3.0 OST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온 공식 홈페이지(aion.plaync.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베일에 싸여 있던 '아이온 2' 상세 정보, 드디어 공개
-
2
용산에 생긴 블루 아카이브 첫 상설 카페, 가봤습니다
-
3
카드사 압박에 스팀서 삭제된 게임을 무료로 푼 개발자
-
4
카드사 압력에, GTA도 스팀에서 판매 중단될 수 있다
-
5
중국 게임시장 성장 속, '서브컬처’는 쇠퇴하고 있다
-
6
[오늘의 스팀] 동접 33만 돌파한 배필 6, 유저 반응 보니
-
7
백화점 이어, '이터널 리턴' 님블뉴런도 폭탄 테러 위협
-
8
카카오게임즈, 크로노 오디세이 등 신작 4종 출시 연기
-
9
넥슨에 해결 촉구, 화섬노조 네오플분회 12일 결의대회
-
10
배틀필드 6, 테스트 사전 접속 40분만에 스팀 동접 25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