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왓! 내 동생도 할 수 있어요? `엠스타` 파격변신
2011.12.15 16:47게임메카 장제석 기자
▲ `클럽엠스타`로 게임명을 변경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한 `엠스타`
CJ E&M 넷마블이 서비스하고 누리엔소프트가 개발한 럭셔리 댄스게임
`엠스타`가 확 달라진 모습으로 다양한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커뮤니티로 확대된다.
넷마블은 15일 `엠스타`의 게임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공개했다. 새로운 이름은 `클럽 엠스타`로 커뮤니티가 활성화된 게임의 특징을 담고, 댄스게임 본연의 컬러와 다이나믹함을 강조하기 위해 직관적으로 연상되는 ‘클럽’을 추가했다.
공개된 BI 역시 클럽의 무대를 연상시키는 원 안에 `엠스타`를 상징하는 알파벳 `M`을 부드러운 곡선으로 배열함으로써 역동성과 부드러움을 동시에 보여주고 있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이번 BI 교체를 기념해 역대 최대규모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클럽 엠스타` Vol. 2 ‘테마파티’ 로 명명된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7월 정식서비스 이후 최대 규모의 업데이트로 12세부터 18세 청소년들을 위한 `틴(Teen) 버전`이 새롭게 등장한다.
틴 버전은 성인버전과는 다른 채널과 서버에서 운영되며 건전성 확보를 위해 비키니, 키스 등의 일부 패션아이템과 상호액션 등을 제외시켜 수위를 완화했으며 그 외 게임 컨텐츠는 기존 성인버전과 동일해 자유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 이용자의 플레이 실력에 따라 다음 단계 난이도가 달라지는 ‘네오클래식 모드’를 추가해 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이용자들도 쉽게 적응할 수 있게 배려했다.
이외에도 게임을 함께 즐기는 이용자들의 모임인 크루(Crew)끼리 대결 가능한 ‘크루전’을 도입해 게임의 몰입도를 한 단계 높여 이용자들의 관심이 고조될 것으로 보인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이번 BI교체를 통해 클럽 엠스타만의 독창적인 브랜드 구축을 강화시켜 댄스게임 대표주자로 도약해 나갈 방침"이라며 "클럽 엠스타가 다양한 연령층을 아우르는 또 하나의 커뮤니티 장이 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클럽 엠스타`는 오는 1월 19일까지 기존 이용자는 물론 신규 가입한 이용자 모두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을 하거나 5, 10, 15레벨을 달성하면 게임 내 인기 아이템을 일괄 지급하며 20, 25레벨을 달성하면 문화상품권을 100% 지급한다.
또 게임 접속 시 자동 지급되는 하트를 모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구찌 선글라스, 아이그너 시계 등 파격적인 경품과 함께 레어 의상 아이템을 증정한다.
`클럽 엠스타` 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 (http://mstar.netmarble.net/)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림버스 컴퍼니, 동접 최고 기록 경신
- 2 PS 스토어에 ‘동물의 숲’ 유사게임이 등장했다
- 3 [겜ㅊㅊ] 최근 한국어 패치 적용된 '갓겜' 10선
- 4 몰래 하기 좋은 목욕탕 관리 게임, '애니멀 스파' 공개
- 5 시리즈 첫 오리지널 주인공, 진·삼국무쌍 오리진
- 6 패스 오브 엑자일 2, 엔드게임 보상 증가한다
- 7 법적대응까지, 스퀘어에닉스 ‘갑질 고객’ 참지 않는다
- 8 로그라이크+오토체스, 더 라스트 플레임 정식 출시
- 9 한정 굿즈 판매, 명일방주 애니플러스 카페 열린다
- 10 CES 2025 현장서 유출, 스위치 2 목업 공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