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시전쟁의 결말이 공개된다, '파이널 판타지 14' 3.3 패치 완료
2017.03.14 20:36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파이널 판타지 14'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아이덴티티모바일)
아이덴티티모바일은 3월 14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파이널 판타지 14' 3.3패치 '최후의 포효'를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신규 시나리오 및 퀘스트, 던전, 신규 시스템 추가를 골자로 진행됐다. 먼저, '이슈가르드' 대륙에서 펼쳐진 인간과 용의 천 년 간의 전쟁이 그 종착역을 향해 달려가는 이야기가 담긴 3.3 패치 메인 시나리오가 추가됐다. 이에 따라 주요 퀘스트 6개, 부가 퀘스트 50개로 총 56개의 퀘스트가 업데이트됐다.
또한, 신규 토벌전 '니드호그 토벌전'과 '극 니드호그 토벌전'이 열렸다. '니드호그'는 스토리의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강력한 적으로, '극 니드호그 토벌전' 클리어 시 235 레벨 무기 및 신규 탈것이 일정 확률로 드랍된다. 이어, 24인 레이드 '금기도시 마하'가 추가됐으며, 새로운 인스턴트 던전 '소르 카이'와 '난파선의 섬(어려움)'이 업데이트됐다.
이와 함께, 신규 PvP 전장 '영광의 평원(쇄빙전)'이 새롭게 추가됐다. 해당 PvP는 참여 신청자 숫자에 따라 '8 대 8 대 8' 또는 '24 대 24 대 24'로 진행된다. 전장 내 설치된 '알라그 석탑'을 점거하거나 '얼음탑'을 파괴하면 점수를 얻으며, 다른 팀 유저를 전투 불능으로 만들 때도 포인트가 주어진다. 이러한 플레이를 바탕으로 총 1000점(8 대 8 대 8 기준) 혹은 1600점(24 대 24 대 24)를 얻는 진영이 승리한다.
경기 결과에 따라 PvP 경험치 및 명예 점수가 제공되며 이를 이용해 PvP 기술을 강화하거나 PvP 전용 장비, 마테리아, 전용 탈 것 등을 얻을 수 있다.
끝으로, 새로운 이벤트 던전 '보물고 아쿠아폴리스'가 추가됐다. 해당 던전은 '8등급 오래된 지도' 탐색 완료 시 낮은 확률로 개방되며, 총 6개로 이뤄진 관문을 모두 클리어하면 특별한 보상이 제공된다.
한편, 아이덴티티모바일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4월 10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새롭게 가입한 모든 유저에게 '7일 무료 플레이'를 제공하고 해당 유저가 월 정액 이용권을 구매하면 추가로 '7일 무료 플레이'를 지급한다.
더불어, 2월 12일부터 3월 13일까지의 접속 기록이 없는 유저가 유료 월정액 상품 구매하면 '3일 무료 플레이’를 지급하고 아이템 레벨 200 장비, 장신구 세트, 무기 강화 촉매 1개를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5종의 '진 난이도 토벌전'과 4종의 '극 난이도 토벌전', '극 니드호그 토벌전'을 클리어하면 던전에 따라 마법의 프리즘 진홍별, 돌풍의 무기, 신생 3성 제작 아이템 등 다양한 아이템이 제공된다.
'파이널 판타지 14'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특별 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