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EX을 향한 도전, 오버워치 APEX 챌린저스 24일 개막
2017.05.23 18:26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오버워치' APEX 챌린저스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OGN)
OGN은 5월 24일 저녁 7시, '오버워치' 공식 e스포츠 대회 '오버워치 APEX 챌린저스(이하 챌린저스) 개막전을 진행한다.
'오버워치 APEX'에 진출하기 위한 첫 번째 관문이라 할 수 있는 '챌린저스'는 지난 시즌 시드 팀 '팀 LW 레드', '락스 오르카즈'를 비롯해 슈퍼위크를 통해 선발된 '아프리카 프릭스 레드', 'MVP 인피니티', 그리고 전국 PC방 경쟁전을 통해 진출한 'GC 부산 (GC Busan)', 마지막으로 챌린저스 예선전을 통과한 'NC 폭스'와 '메타 벨룸', '이홈' 등 8개 팀이 참가한다.
챌린저스는 5월 24일부터 매주 월, 수, 목요일에 진행된다. 정준, 장지수 해설이 중계를 담당하며 1경기는 오후 7시, 2경기는 오후 9시에 진행된다. 6월 22일까지 진행되는 8강 풀리그를 통해 하위 2개 팀이 탈락하고, 6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6개 팀이 참가하는 2차 리그를 통해 상위 4개 팀을 가리게 된다. 4개 팀은 승강전 격이라 볼 수 있는 슈퍼위크 진출 자격을 가진다.
이번 챌린저스는 순위 결정 기준을 변경해 승점 (승리시 + 3점, 패배시 0점) 우선제를 도입했으며, 이후 세트 득실, 승자승, 재대결 순으로 순위 채점 기준을 가져간다. 또한 1세트 이후 팀 당 1인 1회 선수 교체가 가능하게 된 점도 눈에 띈다.
방송은 OGN 유튜브 채널 OGN 플러스와 트위치tv, 티빙, 네이버TV, 아프리카TV, 데일리모션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된다. 대회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는 OGN 홈페이지(바로가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