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스케치]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2'와 ‘코난 엑자일’ 발매
2018.05.07 07:00 게임메카 김헌상 기자
‘마인크래프트’ 개발사 모장이 ‘구형 콘솔 지원을 중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그 대상으로는 PS3, Xbox 360뿐만 아니라 PS비타와 Wii U가 꼽혔습니다. 생산이 중단된 PS3나 Xbox 360, Wii U는 그럴 수도 있겠다 싶은데 PS비타가 구형 콘솔 취급을 받은 것은 조금 의외입니다. 그 정도로 PS비타 상황이 좋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겠죠. 안 그래도 소니가 휴대기 점유율을 계속 뺏기고 있다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과연 소문만 무성한 PSP 2가 올해 안에 공개될 지 궁금합니다.
이번 주에는 간만에 콘솔보다 PC 신작이 많이 나오네요. 먼저 명작 RPG로 꼽히는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2: 데드파이어’ 한국어판이 나오고, 황무지에서 펼쳐지는 치열한 생존경쟁 담은 ‘코난 엑자일’도 정식 출시됩니다. PS4로는 명작 스토리텔링 게임 ‘타코마’가 출시됩니다. 킥스타터 좋은 예로 꼽히는 ‘샨테: 하프 지니 히어로 얼티밋 에디션’은 모든 플랫폼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번엔 바다다,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2: 데드파이어 한국어판 발매 (5월 8일, PC)
▲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2: 데드파이어' 트레일러 (영상출처: 옵시디언 스튜디오 공식 유튜브)
[관련기사]
고전 RPG DNA를 제대로 계승했다는 평가를 받는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후속작을 만나볼 시간입니다. 5월 8일,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2: 데드파이어’ 한국어판이 발매되네요. 단, 스팀이 아닌 다이렉트 게임즈에서만 한국어판이 판매되니 주의하세요.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2’는 이국적인 섬으로 구성된 데드파이어 군도에서 펼쳐지는 모험을 그립니다. 플레이어는 모든 것을 파괴하는 신 에오타스의 뒤를 쫓아 데드파이어 군도로 향하게 됩니다. 이번에도 플레이어는 주시자로서 다양한 동료를 만나고,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이번 작에서는 RPG 특유의 재미를 더욱 높였습니다. 새롭게 도입된 동료 시스템을 통해 동료들에게 능력과 직업을 부여하고, 인간 관계와 상호 작용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아울러 바다가 모험의 주 무대로 올라온 만큼, 선박을 커스터마이징 하는 요소도 추가됩니다. 혹시 ‘너 내 동료가 되라’도 가능할까요?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2’ 항해가 어떤 이야기로 펼쳐질지 기대됩니다.
PS4에서 즐기는 스토리텔링, 타코마 발매 (5월 8일, PS4)
▲ '타코마' 트레일러 (영상출처: 게임 공식 유튜브)
PC, Xbox One에서 뛰어난 스토리텔링으로 찬사를 받은 어드벤처 게임 ‘타코마’가 5월 8일 PS4로 출시됩니다. 2088년 우주 정거장에서 벌어지는 이야기, PS4 유저도 즐길 수 있겠네요.
게임은 달과 지구 사이에 위치한 우주 정거장 ‘타코마’에서 벌어지는 일을 파헤치는 내용으로 진행됩니다. ‘타코마’는 갑작스러운 유성 충돌로 인해 조난 신호를 보낼 수도 없고, 산소 잔량도 잃어버린 절망적인 상황입니다. 이에 정거장 내부 사람들은 제각각 다른 행동을 시작하죠.
플레이어는 주인공 에이미 페리어가 되어 ‘타코마’를 조사하게 됩니다. 에이미는 정거장 곳곳을 조사하고, AR 기술을 활용해 사람들이 재난에 어떻게 대처했는지를 파악하게 됩니다. AR로 데이터를 재구성한다는 특징을 반영한 독특한 그래픽, 그리고 이미 검증 받은 뛰어난 스토리텔링까지. 매력 확실해 보이네요.
횡스크롤 명작, 샨테: 하프 지니 히어로 얼티밋 에디션 발매 (5월 8일, PC,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 '샨테: 하프 지니 히어로 얼티밋 에디션' 트레일러 (영상출처: 웨이포워드 공식 유튜브)
크라우드 펀딩 우수 사례로 꼽히는 횡스크롤 액션게임 ‘샨테: 하프 지니 히어로’가 모든 콘텐츠롤 갖춘 모습으로 등장합니다. 5월 8일 발매되는 ‘샨테: 하프 지니 히어로 얼티밋 에디션’입니다. 게임은 스팀과 PS4,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등 모든 플랫폼에서 나옵니다.
‘샨테: 하프 지니 히어로’는 인간과 지니의 혼혈인 주인공 ‘샨테’의 모험을 그립니다. ‘샨테’는 해적 리스키 부츠 등 악당으로부터 세계를 지키는 수호 지니입니다. 다가오는 적에 맞서 ‘샨테’는 머리카락 공격과 마법, 그리고 각종 동물로 변신하는 밸리댄스를 활용해 맞서야 합니다. 과연 ‘샨테’는 악당들로부터 지니 왕국과 인간 세계를 모두 지킬 수 있을까요?
또한, 이번 얼티밋 에디션에는 지금까지 발매된 모든 추가 콘텐츠가 기본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해적 여왕 리스키로 게임을 플레이 하는 ‘해적 여왕의 모험’, 사악하게 변한 샨테를 구하기 위한 친구들의 고군분투를 그린 ‘끝까지 친구!’, 그리고 샨테에게 색다른 능력을 부여하는 코스튬 팩 등이 전부 포함됩니다.
야만인의 황무지 살아남기, 코난 엑자일 한국어판 정식 발매 (5월 9일, PC, PS4)
거친 황무지에서 살아 남아라! 2017년 앞서 해보기로 출시된 펀컴 오픈월드 생존게임 ‘코난 엑자일’이 오는 5월 9일 정식 출시됩니다. 국내에는 에이치투 인터렉티브가 PC, PS4 한국어판을 정식 유통합니다.
‘코난 엑자일’은 야만인 '코난' 시리즈에 등장하는 거친 황무지를 배경으로 하는 생존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부족에서 추방당한 야만 전사입니다. 살아남기 위해서는 식료품과 음료, 그리고 안전한 주거지를 확보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위험천만한 황무지를 탐험하고, 여러 자원을 모아 요새를 건설하게 됩니다. 특히 야만전사들이라는 점에 맞춰 포획한 적을 노예로 부린다거나, 야만신을 소환해 적을 파멸시키기도 합니다.
사실 ‘코난 엑자일’은 앞서 해보기로 출시된 후 다양한 문제점이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개발사에서 매주 1회의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확장팩으로 무료로 추가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이런 점으로 미루어볼 때, ‘코난 엑자일’은 앞으로도 꾸준히 발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