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캐릭터에 스킨까지, 새 콘텐츠로 무장한 '벽람항로'
2018.09.21 14:16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벽람항로'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X.D.글로벌)
X.D.글로벌은 9월 21일, '벽람항로'에 캐릭터, 스킨을 비롯한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한다.
우선 로열 네이비 세력과 세이렌이 맞붙는 한정 이벤트 '싸늘한 겨울의 왕관'이 추가됐다. 통상, 어려움, 엑스트라 난이도로 나뉜 이번 이벤트는 10월 7일까지 진행된다.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며 특별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여기에 스테이지에서 입수한 '여왕의 훈장' 을 사용하여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싸늘한 겨울의 왕관;을 통해 '자메이카', '빅토리어스', '매치리스', '머스킷티어', '셰필드', '듀크 오브 요크', '피지' 등 신규 캐릭터를 얻을 수 있다. 이 중 '빅토리어스', '셰필드', '매치리스', '자메이카'는 한정 건조를 통해 획득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또한 '폭스하운드'와 '포틀랜드'를 개조할 수 있다. 이 중 '포틀랜드'는 개조 후 능력치가 오른다.
▲ 일부 캐릭터는 한정 건조를 통해 획득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사진제공: X.D.글로벌)
이와 함께 '싸늘한 겨울의 왕관' 주요 진영 '로열 네이비' 테마 가구 '어반 로열'이 추가된다. '어반 로열' 가구는 10월 7일까지 획득할 수 있다.
▲ 숙소를 꾸밀 새로운 가구가 출시된다 (사진제공: X.D.글로벌)
신규 스킨도 추가됐다. 우선 중국 및 일본 서버에 출시된 신년 및 추석 스킨이 추가된다. 이 스킨은 기간에 관계 없이 언제나 구매할 수 있다. 추가되는 스킨은 '뱀파이어 [봄의 바람]', '타카오 [봄의 수련]', '라피 [눈토끼와 사과 사탕]', '프린츠 오이겐 [백화요란]', '유니콘 [봄의 선물]', '후소 [봄의 축복]'이다.
이어서 구매 없이 호감도 조건을 만족시켜 서약을 진행하면 얻을 수 있는 '서약 스킨'도 추가됐다. 이번에 도입된 스킨은 일본 서버 1주년 기념 방송에서 공개된 것이다. 종류는 '아타고 [신호의 풍화]', '아야나미 [화려한 귀신의 백무구]', '카가 [월청 군자랑]', '유다치 [솔로몬의 신부]'다.
마지막으로 추석 기념으로 추가된 '닝하이'와 '핑하이' 특별 스킨 '[계수나무 꽃의 달토끼]'와 '[달궁전의 옥토끼]'가 출시됐다. 두 스킨은 상시 구매할 수 있으며, 27일까지 할인된다.
▲ 새로운 스킨도 출시된다 (사진제공: X.D.글로벌)
마지막으로 새로운 시스템 '코어 상점'이 추가됐다. '어려움' 난이도의 보스를 격파하면 신규 아이템 '코어 데이터'를 획득할 수 있다. 그리고 모은 '코어 데이터'를 '코어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하면 된다. '코어 상점' 추가와 함께 어려움 난이도 하루 도전 횟수가 6회에서 3회로 줄어든다. 대신 1회 클리어 시 획득하는 도면 아이템 양이 2배로 늘어난다.
X.D. 글로벌은 연휴 기간에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옥토끼, 달밤에 취하다'에서는 매일 게임 화면 속 복주머니를 터치해 제비를 운세를 뽑고 관련 보상을 획득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닝하이, 핑하이, 한국 서버에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이스트 글림 캐릭터 '이셴' 이벤트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로그인 할 때 마다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고, 누적 로그인 횟수 8회를 달성하면 '연회 초청장'을 제공한다. '연회 초대장'을 사용하면 원하는 SSR 캐릭터를 획득할 수 있다. 캐릭터는 '엔터프라이즈', '샌디에이고', '아타고', '타카오', '벨파스트', '후드', '워스파이트', '프린스 오브 웨일즈', '일러스트리어스' 중 한 명이다
이와 함께 30일 이상 '벽람항로'를 플레이 하지 않았던 10레벨 이상의 유저가 접속하면 한정 이벤트가 개방되며, 로그인과 간단한 임무 클리어를 통해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여기에 1-1 해역을 클리어하면 '신병훈련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