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코제까지 장착한 플레이엑스포, 9일 킨텍스에서 개막
2019.05.08 14:27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5월 9일부터 12일까지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종합게임쇼 '2019 플레이엑스포'가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약 500개 기업이 참여하며 부스 규모는 1,200개 이상이다. 메인 스폰서를 맡은 엘지유플러스는 V50 씽큐 5G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모바일게임과 '버추얼닌자', '후르트어택' 등 VR, AR 게임을 제공한다. 아울러 LG전자는 게이밍 브랜드 'LG 울트라기어' 브랜드 노트북을 선보인다.
일본 콘솔 게임사 다수도 국내에 선보일 자사 신작을 소개한다. 우선소니는 PS4와 PS VR 타이틀 18종을 출품한다. 이어서 반다이남코는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 후타마 요스케 프로듀서를 초청해 좌담회를 진행하고, 세가는 '팀 소닉 레이싱', '용과 같이 5: 꿈을 이루는 자'를 선보인다.
국내 아케이드 게임사도 참전한다. 유니아나는 '댄스러쉬 스타텀', '스페이스 볼링', '이니셜 D 아케이드 스테이지 제로' 등을 출품한다. 이어서 안다미로는 펌프잇업 20주년 기념 버전 '펌프잇업 엑스엑스'와 4D 레이싱 게임 '스피드라이더 3', '오버테이크 DX', 공포 게임 '하우스 오브 더 데드'를 공개한다.
e스포츠 행사도 이어진다. 우선 11일과 12일에는 '오버워치' 국내 e스포츠 대회 '2019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파이널이 열린다. 이어서 11일에는 PES(위닝 일레븐) 2019 유니아나 컵' 결선과 '태고의 달인 닌텐도 스위치 버~전! 고수를 찾아라! 쿵딱전 in PlayX4', '비마니 마스터 코리아 2019; 결승전이 개최된다.
이어서 12일에는 락스게이밍이 주관하는 'ROX'n ROLL e스포츠 페스티벌'을 통해 '철권 7' 국제 대회 '철권 월드 투어' 한국 마스터 티어 결승전과 2018 우승팀 vs 개그맨팀 초청 이벤트 매치가 열린다.
이 외에도 안다미로에서 개최하는 '짱오락실배 펌프잇업 최강자전', '사무라이 쇼다운' 베타 버전 시연 및 이벤트 매치, 사무라이 쇼다운 PS4' 이벤트 대회,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인디 게임 대회가 열린다.
행사 기간 동안 트위치가 현장에서 스트리머와 공개 방송도 진행한다. 9일에는 한동숙, 룩삼, 얍얍, 공혁준, 오킹이 '트위치 퀴즈 라이브'를 진행한다. 아울러 '앰비션' 팀과 '매드라이프' 팀의 라이벌 대전, 고수를 이겨라 등이 진행된다.
또한 9일과 10일 이틀 동안 '앰비션' 강찬용, '매드라이프' 홍민기, 한동숙, 룩삼, 얍얍, 서새봄, 미라지, 김나성, 공혁준 팬사인화를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게임 2차 창작물 축제 '네코제X블리자드'가 11일과 12일에 열린다. 넥슨과 블리자드 대표 게임을 소재로 유저가 직접 만든 다양한 창작물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장에는 총 5개 분야에 선정된 유저 아티스트 300명이 참여한다. 아울러, 코스플레이어를 위한 탈의실, 분장실, 짐보관소도 운영된다.
또한 레트로 게임, 피규어 등을 사고 파는 레트로 장터가 12일에 열리며 50여 종의 레트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추억의 게임장'도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