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더스 게이트 3, 스팀에 연내 앞서 해보기로 출시된다
2020.02.25 15:31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지난 여름, 화려한 부활을 알린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 신작 '발더스 게이트 3'를 올해 안에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발더스 게이트 3가 올해 중으로 스팀 앞서 해보기를 시작한다고 발표된 것이다.
미국의 유명 장난감 회사 하스브로는 지난 23일 개최된 토이페어 2020 행사를 통해 발더스 게이트 3를 올해 안에 스팀 앞서 해보기로 출시하겠다고 밝혔다. 정확한 날짜에 대해선 알리지 않았지만, 출시 시기는 연말이 될 것이라고 말했으며, 게임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오는 27일 열리는 PAX 이스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발더스 게이트 3는 '디비니티' 시리즈로 유명한 벨기에 개발사 라리안 스튜디오에서 제작하고 있으며, 작년 6월에 최초로 공개됐다. 리메이크 판을 제외하면 2000년에 발매된 발더스 게이트 이후로 20년 만에 출시되는 후속작이다. 이번 작품은 전작에 등장했던 외계종족 일리시드를 메인 악역으로 다루고 있으며, 싱글 플레이와 파티 플레이를 동시에 제공한다.
라리안 스튜디오는 ‘디비니티’ 시리즈의 성공으로 ‘발더스 게이트’의 뒤를 잇는 서구 RPG 제작사로 이름을 알렸다. 구분없이 밀도 높은 스토리와 플레이어의 자유로운 선택이 한데 어우러진 게임을 주로 만들어 왔다. 특히, 최근에 출시된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 2’는 이 부분이 크게 강조돼 있으며, RPG의 새로운 이정표를 남겼다는 호평을 받은 바 있다.
발더스 게이트 3는 스팀과 스태디아를 통해 발매되며 정확한 날짜와 정보는 추후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