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 학원물, 김용군협전 신작 '협은각' 스팀 출시
2020.05.11 14:29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군협전 시리즈 개발사의 신작 협은각(Path Of Wuxia)이 지난 1일, 스팀을 통해 앞서 해보기로 출시됐다.
협은각은 김용 소설을 바탕으로 새롭게 창조된 턴제 RPG 군협전 시리즈 최신작이다. 군협전 시리즈는 대만의 소프트월드(지관) 사에서 1996년 출시한 턴제 RPG 김용군협전을 시작으로, 2001년 후속작인 무림군협전이 발매된 후 한동안 명맥이 끊겼다. 하지만 중화권 등지에서는 십수 년 동안 해당 게임을 MOD 형태로 재해석해 즐기는 등 인기가 이어져 왔다.
그러던 중 2015년 원작 제작진이 뭉친 하락공작실(Heluo Studio)에서 무립군협전을 리메이크한 협객풍운전(Tale of Wuxia)을 출시했으며, 이듬해에는 후속작인 협객풍운전 전전, 2018년에는 원작의 바로 뒷이야기를 그린 하락군협전이 출시됐다. 위 게임들은 스팀으로도 출시되어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선보여졌다.
하락공작실 최신작인 협은각은 군협전 시리즈의 외전격 작품으로, 무협 학원 액션물을 애니메이션 풍으로 그려진 시뮬레이션 기반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무술을 배우는 학교에 들어가 고수들의 가르침을 받고, 몸과 마음을 단련하고, 친구 혹은 적을 만들며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구하게 된다. 그 와중에 다양한 연애 요소도 맛볼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게임 내에는 각종 시뮬레이션 요소 외에도 군협전 시리즈 특유 전투 시스템도 마련돼 있다. 육각형 타일로 이루어진 맵에서 턴 기반 전투를 벌이는 장면은 협객풍운전과 흡사하며, 여섯 가지 무기와 무술, 속성, 공격 방향 등이 대미지 및 방어력에 영향을 미친다.
협은각은 현재 앞서 해보기 상태로, 가격은 1만 5,800원이다. 5월 11일 기준 스팀 리뷰 1만 1,960여 개가 올라와 있으며, 매우 긍정적 평가를 유지하고 있다. 언어는 중국어 간체와 번체만 지원하며, 한국어나 영어는 지원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