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드 아트 온라인 엘리시제이션 리코리스, 국내 정식 발매
2020.07.09 17:28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소드 아트 온라인 기반 게임 최신작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리코리스’ 한국어판을 9일 국내 정식 발매했다. PS4와 Xbox One(디지털) 버전은 9일, PC(스팀) 버전은 10일 발매된다.
이번 작품은 원작 소설과 애니메이션에서 그려진 가상 세계 언더월드를 무대로 한 '앨리시제이션'편을 RPG로 선보이는 작품이다. 주인공 키리토를 조작하며 친숙한 캐릭터들과 함께 미려한 그래픽으로 표현된 광대한 ‘앨리시제이션 편’의 세계를 모험할 수 있다.
본 작품은 애니메이션 '앨리시제이션' 편 전반부에 등장하는 최종보스 어드미니스트레이터를 격파할 때까지의 과정을 치밀하게 그려내며, 어드미니스트레이터와의 최종 결전이 끝난 이후의 세계는 게임 오리지널 스토리로 전개된다. 애니메이션에선 등장하지 않았던 지형이나 장소의 추가와 함께, 끝없이 펼쳐지는 필드에서 장비 강화용 아이템 수집, 낚시, 요리 등 RPG만의 매력인 육성과 다양한 파고들기 요소를 즐길 수 있다.
또한, 발매 후에도 캐릭터 오리지널 스토리와 신규 보스가 추가되는 '고대의 사도'가 여러 편으로 나뉘어 업데이트되고, 신규 시나리오를 수록한 대형 다운로드 콘텐츠 '프리미엄 패스'도 추가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의상과 무기 스킨을 무료로 입수할 수 있는 'CUBE'와 게임 내 통화 'SAO 코인'으로 선택해서 구매할 수 있는 'SAO Shop'도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될 예정이다. 해당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후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