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손흥민∙BTS, Xbox 게임패스 광고에 두유노 클럽 모였다
2020.09.15 11:25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오는 15일 정식 출시되는 Xbox 게임 패스 얼티밋 광고에 소위 말하는 ‘두유노(Do you Know)’ 클럽이 모였다. ‘페이커’ 이상혁, 손흥민, BTS가 각각 Xbox 게임 패스 광고모델로 출연한 것이다.
먼저 이상혁과 손흥민은 SK텔레콤 광고에 등장한다. 광고는 총 3편이며, 이 중 2종은 내용은 같고 15초와 30초로 길이가 다르다. 주 내용은 갤럭시 노트 20으로 포르자 호라이즌 4, 씨 오브 씨브즈, 기어즈 5 등 Xbox 게임 패스에 포함된 MS 퍼스트 파티 게임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특히 진열대에 있던 Xbox 게임 패키지가 폰 안에 들어오는 연출을 통해 타이틀 다수를 게임 패스 하나로 즐길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한 것이 눈길을 끈다.
이어서 BTS가 등장하는 광고는 지난 13일 삼성전자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됐다. 광고에는 BTS 멤버 진과 정국이 등장하며, 이 중 게임을 즐기는 쪽은 정국이다. S펜으로 양복을 디자인하던 진의 폰을 낚아채서 게임을 플레이하는 장면이 담겼다. 여기에 정국이 등장하는 장면에서는 영상 하단에 Xbox 게임 패스라는 브랜드가 노출되며, 영상 마지막에도 다시 한 번 게임 패스가 언급된다. BTS가 등장한 이 광고는 조회수 100만을 돌파했으며, 게임스팟(Gamespot) 등 해외 게임 전문지에서도 기사화될 정도로 눈길을 끌었다.
MS는 Xbox 게임 패스와 관련해 삼성전자, SK텔레콤과 파트너십을 맺었는데 국내 시장에 많은 힘을 쏟고 있다는 사실을 광고를 통해서도 간접적으로 실감할 수 있다. 그리고 오는 15일 Xbox 게임 패스 얼티밋이 출시된다. Xbox 게임 패스 얼티밋을 구독하면 추가 비용 없이 MS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엑스클라우드를 이용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하면 게임 170종 이상을 PC, Xbox, 모바일에서 클라우드로 즐길 수 있다. 국내 구독료는 한 달에 1만 6,700원이며, 연말에는 EA 게임 구독 서비스 EA 플레이도 추가 비용 없이 게임 패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게임 패스 얼티밋에 포함되는 게임은 172종이다. 주요 게임으로는 블리딩 엣지, 기어스 오브 워 시리즈, 헤일로 시리즈, 포르자 호라이즌 4, 씨 오브 씨브즈, 스테이트 오브 디케이 2, 웨이스트랜드 시리즈 등 MS 퍼스트 파티 게임을 포함해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 검은사막,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데스티니 가디언즈, 메트로 2033, 미들 어스: 섀도우 오브 워, 마운트 앤 블레이드: 워밴드, 니어: 오토마타, 필라스 오브 이터니티, 바이오하자드 7, 테라리아, 더 위쳐 3: 와일드 헌트, 용과 같이 제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