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화질 60FPS 지원, 젤다 스카이워드 소드 HD 7월 출시
2021.02.18 12:45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팬들로부터 꾸준히 리메이크 요청이 있었던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가 시리즈 35주년을 기념해 스위치로 리마스터 발매된다.
닌텐도는 18일 오전 7시, 올해 첫 닌텐도 다이렉트를 통해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HD' 공개했다.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는 시리즈 25주년 기념작으로, 2011년 11월에 닌텐도 Wii로 출시된 게임이다. 마스터 소드와 초대 링크,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기원에 대해 다룬 작품으로 위모콘을 이용한 독특한 전투방식과 훌륭한 던전 디자인dl 많은 호평을 받았다. 덕분에 많은 팬들로부터 닌텐도 스위치로 리메이크되길 바라는 요청이 있었는데, 시리즈 35주년을 기념해 드디어 HD 리마스터판이 공개됐다.
이번 게임은 리마스터 답게 Wii 특유의 낮은 해상도와 처리속도에서 벗어나 초당 60프레임과 HD 화질을 지원한다. 또한 기존 작품에서 지원했던 위모콘 모션콘트롤을 조이콘으로 대체했다. 오른손 조이콘은 검을, 왼손 조이콘은 방패를 조작하게 되며, 양손을 이용해 활을 쏘는 등의 액션이 가능하다. 조이콘을 사용할 수 없는 휴대 모드나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에서는 오른쪽 스틱을 튕겨서 다양한 각도로 검과 방패를 휘두를 수 있다.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디자인의 조이콘도 출시된다. 오른쪽 조이콘은 마스터 소드를, 왼쪽은 하일리아의 방패를 모티브로 제작됐다. 이 제품은 게임과 함께 출시되며 가격은 8만 4,800원이다.
젤다의 전설 스카이워드 소드 HD는 오는 7월 16일 출시된다. 한국어를 공식 지원하며 가격은 6만 4,8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