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3 2021에서 공개된다? 스위치 신형 관련 루머 솔솔
2021.06.01 11:58 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한 때 게임계를 달궜던 닌텐도 스위치 신형과 관련된 루머가 최근 들어 다시금 피어오르고 있는 중이다. 심지어는 올해 9월 내지 10월에 정식으로 출시된다는 소식까지 들려오고 있어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최근 루머에 불을 지핀 건 블룸버그였다. 블룸버그는 지난 5월 27일, 닌텐도가 올가을에 스위치 신형 모델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닌텐도 스위치 신형은 올 7월부터 본격적으로 공정에 들어가 9월에서 10월경에 출시되며, 닌텐도는 홀리데이 시즌인 10월에서 12월에 생산량을 최대로 늘릴 예정이다. 닌텐도는 해당 루머에 대해 코멘트를 거부했다.
블룸버그 기자인 제이슨 슈라이어 또한 지난 28일, 트위터를 통해 신형 스위치가 곧 발표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확한 발표 일자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았지만, 멀지 않은 시기에 공개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근 트위터에서 여러 정보를 유출하면서 유명세를 얻고 있는 Xbox 커뮤니티 유저 '닉' 또한 돌아오는 목요일에 닌텐도 스위치 신형 발표와 관련된 다이렉트 방송이 준비돼 있다고 주장했다. 이 밖에도 오는 E3 2021에 기기가 공개될 것이라는 내용도 다양한 매체와 커뮤니티를 통해 언급되고 있다.
기기 공개나 출시 일정 외 사양과 관련된 루머도 있다. 한 익명의 게이밍 액세서리 제조업체가 각종 언론사에 제보한 바에 따르면, 신형 스위치는 기존 스위치와 크기는 같으나 베젤이 없어지면서 화면 사이즈는 더 커질 예정이다. 약한 내구성으로 지적을 받았던 킥 스탠드는 보다 단단해지며 각도를 조절할 수 있게 된다. 더불어 TV 모드에서 4K를 지원하고, 독에 유선랜 포트와 USB 3.0이 추가된다. 이 업체 또한 신형 스위치가 E3 2021 기간 내에 발표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밖에도 멕시코에 뉴 닌텐도 스위치 프로 상품 페이지가 등록되었다가 삭제되는 등 이와 관련된 각종 루머나 소식이 계속 퍼지고 있는 상황이다. 과연 루머처럼 신형 스위치를 곧 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