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사·의사·호텔 직원·건축가·기관사 시뮬레이터 나온다
2021.07.08 17:28 게임메카 서형걸 기자
각기 다른 직업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시뮬레이터 신작 5종으로 이뤄진 ‘라이프’ 시리즈가 공개됐다. 이를 통해 요리사, 호텔 직원, 기관사, 외과의사, 건축가까지 다양한 직업을 체험할 수 있다.
해외 게임 퍼블리셔 나콘은 지난 7일, 온라인 쇼케이스 ‘나콘 커넥트(Nacon Connect)’를 통해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신작 ‘라이프’ 시리즈를 공개했다.
‘라이프’ 시리즈에는 ‘셰프 라이프: 레스토랑 시뮬레이터’, ‘호텔 라이프: 리조트 시뮬레이터’, ‘트레인 라이프: 레일웨이 시뮬레이터’, ‘서전 라이프: 호스피탈 시뮬레이터’, ‘아키텍트 라이프: 빌딩 시뮬레이터’ 등 5개 게임이 포함된다. 발표와 함께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다섯 가지 게임 중 셰프 라이프, 호텔 라이프, 트레인 라이프의 실제 플레이 장면을 살펴볼 수 있다.
먼저 셰프 라이프는 요리사가 되어 레스토랑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직접 조리하고 섬세한 플레이팅까지 더한 요리를 손님에게 제공하고, 레스토랑 인테리어, 운영 방식도 결정할 수 있다. 다음으로 호텔 라이프는 호텔 직원이 되어보는 게임으로, 객실 및 예약 관리, 헬스장 및 놀이터, 수영장 같은 부대시설 운영 등을 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트레인 라이프는 열차를 운전하는 게임이다.
시뮬레이션 게임 5종을 아우르는 ‘라이프’ 시리즈는 PC와 콘솔(PS, Xbox,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 예정이다. 이 중 트레인 라이프는 오는 7월 15일 앞서 해보기를 시작하며, 나머지 4종의 발매 일정은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