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워치 대학 토너먼트 신설, 스쿨 토너먼트와 함께 열린다
2021.07.13 17:51 게임메카 김경민 기자
오버워치 예비 스타 플레이어 발굴과 건전한 e스포츠 문화 정착을 위한 제 3회 스쿨 토너먼트와 이번에 신설된 제 1회 대학 토너먼트가 17일부터 이틀간 치뤄지는 대회 예선을 앞두고 오는 15일 18시에 참가 접수를 마감한다.
참가 신청은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플랫폼 와라지지(스쿨 / 대학)에서 각각 진행된다. 대한민국에 소재한 중고교 또는 대학교 및 대학원 학생이면 최대 8명까지 팀을 이뤄 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학교 대항전 방식인 만큼 팀 구성은 같은 학교의 학생으로 제한되며, 휴학생도 신청 가능하다. 학교별 참가 팀 제한이 없는 만큼 같은 학교에서 복수의 팀 참가도 가능하다.
두 대회 모두 온라인 비대면 방식으로 치러지며, 공식 룰은 자유경쟁전이다. 특히, 스쿨 토너먼트 우승팀은 디펜딩 챔피언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와 한 차례 최종 이벤트전을 치른다.
제 3회 스쿨 토너먼트의 본선과 최종전은 7월 24일부터 이틀간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오후 1시부터 오버워치 트위치 채널로 생중계된다. 우승팀은 학교발전기금 200만원과 오버워치 언리미티드 시드권을 받는다. 그리고 제 1회 대학 토너먼트의 본선은 스쿨 토너먼트보다 하루 앞선 23일이며, 우승팀에게 최신 무선 이어폰을 지급한다. 그리고 각 대회의 참가자 전원에게 오버워치 티머니카드 및 눈송이 1,000포인트를 준다.
스쿨 토너먼트에 대한 소개는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의 ‘오버워치 탐구생활: 스쿨 토너먼트편’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두 토너먼트 관련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 대회는 WDG가 제작 및 주관하고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후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