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에일리언 PC 신작 '파이어팀 엘리트' 데뷔
2021.08.23 12:53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오는 25일 출시를 앞둔 에일리언 시리즈의 신작 '에일리언: 파이어팀 엘리트'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7위에 진입했다. PC·콘솔 게임으로는 전작 에일리언: 아이솔레이션 이후 6년 만에 나오는 작품이다.
콜드 아이언 스튜디오가 개발한 에일리언: 파이어팀 엘리트는 에일리언 시리즈 신작으로 생존 호러 장르였던 전작과 달리 3인칭 슈팅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우주선에 탑승한 해병으로 3명이 한 팀이 되어 몰려오는 에일리언과 싸우게 된다. 이전 영화나 게임에서 나오지 않은 다른 외형의 에일리언을 포함해 20종이 넘는 적이 등장하며, 이에 맞서 각각의 능력과 특기를 가진 5개의 직업 중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팀원을 구성해 대응할 수 있다.
그 외에는 스칼렛 스트링스가 6위로 올라섰고 에일리언: 파이어팀 엘리트가 진입하며 매든 NFL 22가 10위권에서 밀려났다. 매체 평가에서 호불호가 있던 인디 게임 12분(Twelve Minutes)은 유저 평가에서도 같은 모습을 보이며 8위로 내려갔고 퀘이크콘 할인을 받고 있는 엘더스크롤 5: 스카이림과 폴아웃: GOTY 에디션이 각각 9, 10위를 지키고 있다. 휴먼카인드, 나라카: 블레이드포인트, 둠 이터널, 미들 어스: 섀도우 오브 워, 세키로: 섀도우 다이 트와이스는 어제에 이어 1위에서 5위를 차지하고 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 상위권에서 나라카: 블레이드 포인트가 11만 6,540명으로 자체 동시접속자 수 최고치를 경신하며 러스트를 다시 한 번 앞질러 7위에 올랐다.
중하위권에서는 블레스 언리쉬드가 동시접속자 수 감소세를 보이며 15위로 내려갔고 12위를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가 차지했다. 아크: 서바이벌 이볼브드는 14위로 한 단계 상승했으며 문명 6가 20위로 올라서며 스플릿게이트를 밀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