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12월 3일 에픽 무료 게임 풀린다
2021.11.26 16:04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12월 3일부터 1주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를 무료로 다운받아 소장할 수 있다. 게임은 무료 배포가 시작되는 당일 스토어에 출시되며, 국내에도 무료로 제공된다.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는 살인마와 생존자 간 대결을 소재로 한 1 대 4 대전 게임이다. 생존자는 살인마를 피해 탈출해야 하며, 살인마는 생존자가 탈출하기 전에 잡아들여야 한다. 아울러 첫 출시 후 5년 간 영화 및 게임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사일런트 힐 피라미드 헤드, 기묘한 이야기의 데모고르곤, 스크림 고스트페이스 등 각기 다른 개성을 지닌 살인마 다수가 등장한 바 있다.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는 청소년이용불가로 국내 심의를 마쳤고, 한국어 자막을 지원한다. 또한 국내에서도 12월 3일부터 10일까지 1주 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본편과 함께 34명에 달하는 오리지널 살인마와 생존자가 포함된 얼티밋 에디션과 사일런트 힐 콘텐츠를 묶은 사일런트 힐 에디션도 판매된다.
12월 3일 무료 게임은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하나가 아니다. 인간의 언어는 잘 모르지만 코딩에 재능이 있는 고양이와 인간을 연결하는 음성 인식 시스템을 만드는 과정을 담은 퍼즐 게임 와일 트루: 런()(While True: learn())도 무료 게임으로 제공된다. 게임을 통해 머신러닝 기술 원리를 배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