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로봇대전' 테라다 타카노부 PD 반다이남코 퇴사
2021.12.11 19:24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슈퍼로봇 시리즈 프로듀서로 유명한 테라다 타카노부가 반다이남코를 퇴사했다. 다만,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개발에는 앞으로도 참여할 예정이다.
테라다 PD의 퇴사 소식은 10일 진행된 슈퍼로봇대전 생방송에서 본인의 입을 통해 전달됐다. 그에 따르면 이미 퇴사는 지난 8월 이루어졌지만, 당시 슈퍼로봇대전 30 개발이 막바지였기에 프리 개발자 입장에서 개발에 참여했다고 한다.
퇴사 이유에 대해 테라다 PD는 "할 수 있는 일의 폭을 넓히기 위해 예전부터 프리 독립을 생각하고 있었다"라며 "슈퍼로봇대전 시리즈 프로듀서에선 물러나지만, 향후 시리즈에서도 슈퍼바이저라는 직책에서 개발에 관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시나리오 집필을 포함해 그래픽 등의 감수 역을 맡는다.
테라다 타카노부는 오랜 시간 동안 슈퍼로봇대전 시리즈를 총괄하며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한 것으로 유명한 인물이다. 특히 그의 이름을 검색엔진에 입력하면 '테라다 생일' 등의 연관검색어가 함께 뜨는데, 전통적으로 주인공의 생년월일을 테라다의 그것으로 입력하면 강한 정신 커맨드가 나오기 떄문이다.
현재 테라다 타카노부는 프리랜서 개발자로서의 업무를 위한 트위터를 개설하고, 슈퍼로봇대전 시리즈와 개인 작업을 병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