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다잉 라이트 2가 조용히 안전지대를 확보했다
2022.01.17 14:51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2월 출시 예정 게임 중 상반기를 이끌 다잉 라이트 2 스테이 휴먼이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에 일주일간 자리를 잡으며 조용히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2월 5일에 출시 예정인 다잉 라이트 2는 2014년 출시된 다잉 라이트의 후속작이다. 전작의 배경보다 더욱 어두워진 세상과 좀비보다 더욱 위협적인 생존자들의 사이에서 살아남는 이야기를 그린다. 트레일러와 소개 영상에서 전작 대비 약 두 배가 추가된 3000개의 파쿠르와 역동적인 전투 모션, 필드를 가로지르는 신규 탑승 장비 패러글라이더 등을 공개하며 큰 관심을 끌었다. 생존자들의 두 세력 중 하나를 선택해가며 변화하는 도시와 편의시설의 모습, 더욱 변화된 좀비들로 하여금 게이머들에게 어떤 재미를 가져다 줄 지 기대를 받고 있다.
2월 하반기를 이끌 기대작 엘든 링도 다잉 라이트 2와 함께 굳건히 자리를 잡았다. 사전 체험 당시 다크소울 3와 비슷하면서도 초심자를 포섭할 수 있는 다양한 편의성 개선으로 입문자와 소울라이크 팬 양쪽 모두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17일 일일 최대 동시 접속자에서는 배틀그라운드가 70만 명 가까운 접속자 수를 보였다. 몬스터 헌터 라이즈와 갓 오브 워는 PC 이식 이후 첫 주말을 맞아 평일 대비 접속자 수가 증가하며 인기를 보여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