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언소스 퍼블리싱 솔루션, 2년 만에 다운로드 20억 달성
2022.04.08 13:38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아이언소스는 8일, 자사 퍼블리싱 솔루션 슈퍼소닉(Supersonic)이 2년 만에 게임 50여 종을 퍼블리싱하고, 누적 다운로드 횟수 20억 회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출시한 게임 중 30편 이상이 북미 애플 앱스토어 차트 10위권 이내에 진입했다. 특히 최근 출시한 하이퍼 캐주얼 게임 '컬러 매치(Color Match)'는 2022년 1분기 전세계 앱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게임 2위를 기록했고, 작년에 서비스한 게임 브릿지 레이스(Bridge Race)는 2021년 글로벌 앱스토어에서 가장 많이 다운로드된 하이퍼 캐주얼 게임으로 선정된 바 있다.
아이언소스는 슈퍼소닉 성공에 대해 기술력과 투명성을 앞세웠다. 퍼블리싱 프로세스를 제품화하고 솔루션을 자동화함으로써 개발자들이 자체적으로 모바일게임 출시에 필요한 기술 및 지식을 제공해 비즈니스를 스스로 성장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슈퍼소닉은 게임 성장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지닌 10개국 100여 명으로 구성된 전문 팀을 갖춰 게임 개발자에게 관련 지식과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
아울러 개발자 대상 멘토링, 블로그, 하이퍼 캐주얼 트렌드 리포트, 게임 아이디어 영감을 위한 덱,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월간 라이브 스트리밍 세션 이벤트 등 다양한 교육 리소스를 제공하고 있다.
브릿지 레이스와 컬러 매치를 개발한 개러월 게임즈(Garawell Games)는 슈퍼소닉에 대해 "솔루션은 자동화되어 접근성이 뛰어나고, 신속하며 무엇이든 개발자에게 투명하게 공개해준다"고 평가했다.
특히, 개발자에게 통상적으로 공개하지 않는 시장성 테스트 결과를 가시적이고 투명성 있게 제공하며, 개발자가 게임을 소프트론칭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Wisdom SDK, 게임 최적화에 필요한 데이터 제공 및 출시 후 게임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라이브 게임즈(Live Games) 솔루션, 퍼블리싱 전 게임 콘텐츠 효과와 시장 가치를 파악할 수 있는 시장성 테스트 도구 등을 폭넓게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아이언소스 슈퍼소닉 나다브 아쉬케나지(Nadav Ashkenazy)는 SVP는 "슈퍼소닉은 2020년 19종, 2021년 26종의 게임을 퍼블리싱했고, 올해는 더 많은 게임 퍼블리싱이 사전 계획돼 있다. 이 같은 계획이 가능한 큰 이유 중 하나는 아이언소스에서 최근 론칭한 시장성 테스트 도구를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고 히트작이 될 것으로 판단되는 게임에 리소스와 에너지를 집중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그는 "슈퍼소닉이 그동안 열심히 달려온 결과 2년 만에 이렇게 큰 성과를 거두어 무척 자랑스럽다. 2021년에는 브릿지 레이스가 전 세계 하이퍼 캐주얼 게임 중 가장 많은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고, 이외에도 수많은 성공 사례들이 꾸준히 나오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과정들을 통해 파트너사들과 돈독한 파트너십을 구축할 수 있었다. 슈퍼소닉만의 독점적인 기술과 리소스를 통해 개발자 파트너들에게 다양한 교육을 제공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이는 개발자들이 장기적인 성공 역량을 구축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슈퍼소닉의 장기적 비전을 실현하는 데 이바지하는 것이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