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보벳따우' 라이브 담은 모동숲 OST 2nd 음반 발매
2022.04.29 16:46 게임메카 류효훈 기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하 모동숲)’ 팬들이 설렐 예정이다. 지난 28일, 닌텐도가 K.K. 라이브 노래를 담은 동물의 숲 OST 두 번째 음반을 6월 22일에 발매한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모동숲은 2020년 3월 닌텐도 스위치에서 출시된 작품으로, 방대한 콘텐츠와 높은 자유도 등으로 많은 인기를 얻었다. 특히, 게임에 나오는 음악도 화제를 모았는데, 그 중 게임 속 대표 싱어송라이터인 K.K.가 부른 노래들이 유튜브에 커버영상으로 올라올 정도로 큰 이목을 끌었다.
이러한 인기를 바탕으로 모동숲 OST 첫 번째 음반이 작년 6월 일본서 나오게 됐다. 여기에는 K.K. 노래의 배경음악만 담긴 Inst버전이 담겼다면, 이번에 나오는 두 번째 음반은 K.K. 노래의 라이브가 수록됐다. K.K. 하우스에 나오는 ‘나비보벳따우’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는 셈이다.
상품을 자세히 살펴보면, K.K. 라이브 노래를 중심으로 무료 업데이트된 배경음악, K.K. 노래 Inst버전 등 총 CD 5장으로 이뤄졌다. 여기에 게임 내 영상을 베이스로 만든 K.K.의 PV와 라디오 체조의 안무를 담은 DVD도 담겼다. 이 밖에 K.K. 신곡 재킷 도안 포스트 카드 12장과 CD오리지널 라디오체조 출석카드 등 특전이 증정되며, 가격은 7,480엔(한화 약 7만 2,000원)이다.
한편, 음반에 이어 K.K. 노래의 Inst버전만 담긴 아날로그 LP판도 11월 23일 4,620엔(한화 약 4만4,000원) 가격으로 발매된다. 수록곡은 K.K. 노래 중 선정된 18곡에 페이크 곡 두 번째 노래의 어레인지 버전 1곡이 더해진 총 19개다. 다만, LP판은 한정판으로만 생산되기 때문에 오는 6월 말까지 예약해야만 구매할 수 있다.
모동숲 OST 두 번째 음반과 LP판은 일본 콜롬비아 공식사이트나 일본 마이 닌텐도 스토어에서 판매되며, 국내 정발 여부는 미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