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소상공인 온라인 홍보 도울 서포터즈 모집
2022.07.18 15:58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18일, 성남시청소년재단과 디지털 소외 격차 해소를 위한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
올 상반기에 출범한 청소년·청년 디지털 서포터즈는 코로나19 상황 혹 디지털 환경에 낯선 소상공인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하고자 기획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에 모집한 1기는 성남시 전통시장 홍보 영상, 디지털 맵, 캐릭터 등을 제작하고, 관련 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했다.
이어서 올해 하반기에 활동할 2기를 8월 15일까지 모집한다. 2기는 9월부터 12월까지 소상공인 매출 향상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온라인 플랫폼을 지원하는 등 디지털 소외 격차 해소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기획하고 실행할 예정이다. 선발된 서포터즈에게는 활동에 필요한 소정의 활동비가 지원되며, 활동 종료 시 봉사활동 시간과 활동 증명서가 발급된다.
참가 신청은 성남시청소년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으며, 만 15세에서 24세 청소년과 청년 중 디지털 분야에 높은 관심과 재능을 가진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카카오게임즈는 "함께 지역사회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끌어나갈 청소년 및 청년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며, "지난 1기에 이어 2기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이 서포터즈 활동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게임이 가진 재미'를 통해 소외된 사람들의 일상을 보다 행복하게 같이 만들어 나가자는 의미를 담은 '다가치 게임'을 비전으로, PC 기부 캠페인,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디지털 교육 활동 지원 등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