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나미 떠난 유벤투스, EA 피파와 다년간 독점 계약
2022.07.26 13:32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EA와 26일, 이탈리아 세리에 A 축구 클럽 중 하나인 유벤투스와 다년간의 독점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 파트너십은 9월 30일 출시되는 피파 23에서 유벤투스가 독점으로 등장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이 파트너십을 통해 EA 스포츠는 유벤투스 독점 스포츠 게임 파트너가 되며, 여기에는 유벤투스 경기장 알리안츠 경기장과 함께 클럽 로고 및 키트가 포함된다. 또, 양 당사자는 축구 외 새로운 기회를 통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거리 예술 및 문화 공헌 프로젝트에서도 협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클럽 파트너십 외에도 전 축구 선수 클라우디오 마르키시오와 현 소속 선수 두산 블라호비치가 피파 23 독점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먼저 마르키시오는 유벤투스 아카데미를 통해 클럽 전설이 되어 여러 스쿠데토 타이틀을 획득했으며, 게임 내에서 영웅 아이템으로 등장한다. 이어서 세계 최고의 젊은 스트라이커 중 하나로 손꼽히는 블라호비치는 피파 시리즈 첫 홍보대사가 되었다.
피파 데이비드 잭슨 브랜드 부사장은 "유벤투스와의 독점 파트너십을 통해 이탈리아 축구에 대한 우리의 약속을 재확인하고 이행하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 경이로운 클럽은 우리와 우리 팬들에게 큰 의미가 있으며 EA 스포츠가 피파 23 이상의 가능한 가장 사실적이고 포괄적인 인터랙티브한 축구 경험을 계속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아다"라고 덧붙였다.
유벤투스 조르지오 리치 최고 매출 책임자(CRO)는 "EA 스포츠로 다시 복귀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라고 말하며, "EA 스포츠와의 파트너십은 미래를 내다보고, 새로운 세대와 이야기하고, 새로운 트렌드, 도시 문화 및 라이프스타일의 흐름을 타는 공유 프로젝트로 전통적인 파트너십의 개념을 넘어선 것이다. 우리의 비전과 포부를 공유하는 파트너이기 때문에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 EA 스포츠를 선택했습니다. 유벤투스처럼 독창성, 특별함, 혁신으로 이름을 날리는 함께 이 여정을 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7월 초 EA는 9월 30일 전 세계 출시되는 피파 23에 대한 세부 정보를 공개했다. 선수 모션을 직접 따서 게임에 반영하는 모션캡처 기술 하이퍼모션 2, 유벤투스를 포함한 30개 리그, 100개 이상 경기장, 700개 이상 팀, 1만 9,000명 이상 선수가 등장한다. 주요 리그로는 UEFA 챔피언스 리그, UEFA 유로파 리그, UEFA 유로파 컨퍼런스 리그, CONMEBOL 리베리타도레스, CONMEBOL 수다메리카나, 프리미어 리그, 분데스리가, 라리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