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브인디, BIC에 부스 열고 2,080명에 뽑기 선물 준다
2022.09.02 14:45 게임메카 신재연 기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인디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오는 4일까지 부산항공국제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2(이하 BIC 페스티벌 2022)에서 부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BIC는 국내 인디게임 행사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행사로 2015년 시작해 누적 전시작 811개, 누적 방문자 수 20만명을 돌파한 국내 대표 인디 게임쇼다.
이번 BIC 페스티벌 2022는 스토브인디에게 있어 더욱 특별한 행사다. 참가사 중 31%에 달하는 40개의 개발사가 스마일게이트의 인디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직간접적으로 인연을 맺은 바 있기 때문이다.
스토브인디는 이번 행사에서 '즐거움'이라는 현장 목표를 추구할 예정이다. 스토브인디는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을 획득해 인디게임 정식 유통을 지원하며 이용자와 개발자와의 접점을 넓히는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이용자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인디 게임을 널리 알리겠다는 취지다.
우선 행사기간 동안 스토브인디의 인디게임 에반젤리스트 ‘‘인디’언즈 추장님’이 부스에 상주한다. 아울러 ‘러브딜리버리’, ‘별에게 소원을’, ‘블랙 아카데미’ 등장인물 등 인기 캐릭터 등신대를 당첨자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와 함께 부스에 방문하는 2,080명에게 꽝 없는 뽑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부스에 방문해 스토브인디 회원 인증만 하면 무료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뽑기를 통해 엑스박스 컨트롤러, 네이버페이 상품권과 다양한 할인율의 스토브인디 랜덤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한, BIC에 참여하지 못하는 유저를 위해 별도로 스토브인디 커뮤니티에서 부스 방문 사은품과 게임 무료 쿠폰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한영운 대표는 "인디게임 활성화와 창작 활동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는 회사와 단체가 만나 무척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일으키고 있다"며 "스토브인디는 앞으로도 인디게임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건강한 게임 생태계 조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