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모던 워페어 2 오픈테스트, 기대 부응할까?
2022.09.16 14:25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16일, 신규 트레일러를 공개한 콜 오브 듀티: 모던 워페어 2 2022(이하 모던 워페어 2)가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플레이스테이션은 오늘부터 공개 테스트를 하지만 PC버전은 2주차인 22일부터 참여할 수 있다.
공개 테스트에는 최대 32 대 32 인원이 맞붙는 배틀 맵과 6 대 6 소규모 전투가 펼쳐지는 핵심 맵을 플레이할 수 있다. 그리고 점령전과 팀 데스매치뿐만 아니라 리스폰이 없지만, 팀원들을 1회 부활시킬 수 있는 녹아웃, 인질을 구출하거나 막는 포로 구출, 플레이어와 AI가 섞여 싸우는 대규모 전투인 침입까지 3가지 신규 모드를 즐길 수 있다.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는 강한 전류를 흘려보내는 충격 막대, 건물 내부의 적을 공격하는 드릴 차지, 더미를 만들어 적을 속이는 풍선 디코이 등 다양한 장비, 특수 능력 소개와 함께 총기 개조, 3인칭 모드에 대한 내용이 포함됐다. 3인칭 시점은 플레이어의 오른쪽 어깨 뒤에 있으며, 왼쪽 어깨로 변경할 수 있다.
모던 워페어 2는 원작의 주역인 테스크포스 141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진행된다. 신형 엔진으로 향상된 그래픽과 함께 전투 장소의 다양성을 부여해 변화를 꾀했으며, 특히 자연환경 중 물에 대한 부분을 깊게 다뤄 수중전 양상이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한층 발전된 AI가 능동적으로 작전을 수행하는 모습을 예고했다.
이렇듯 새로운 정보가 공개될 때마다 차트 순위권에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고민 중이라면 먼저 시작되는 플레이스테이션 버전 테스트를 확인하면서 결정해도 좋을 듯하다.
한편, 전일 1위였던 저지 아이즈가 7위로 내려간 가운데 리듬 FPS로 주목받은 메탈: 헬싱어가 출시와 함께 2위를 차지했다. 언차티드: 레거시 오브 시브즈 컬렉션도 출시일을 공개하며 9위에 올랐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배틀그라운드 동시접속자 수가 40만 명대를 일주일 이상 유지하며 3위로 오른 모습이 눈에 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