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게임소통교육 한다
2022.10.20 20:07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넷마블문화재단은 오는 31일까지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에 참여할 학부모를 모집한다.
올해 신설된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는 재단이 기존에 진행해온 강연인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심화 프로그램이다. 자녀들의 게임 습관과 관심 분야를 돌아보는 것을 넘어, 더 심도 있는 게임소통방법을 배우고 서로 고민을 나누며 해결책을 함께 모색해보고자 마련됐다.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 교육을 수료한 학부모를 비롯해 게임소통에 대한 이해가 있는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오는 10월 31일까지 넷마블문화재단 홈페이지 내 공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 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참가 여부는 개별 안내한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선정된 학부모 32명을 대상으로 11월 중 넷마블 사옥에서 자녀와의 소통방법, 게임 소통에 대한 이해와 적용에 대해 교육한다.
넷마블문화재단 이나영 사무국장은 "기존 찾아가는 게임소통학교의 대상이 부모와 자녀였다면,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는 부모를 대상으로 집중하여 게임과 관련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 제공은 물론 가정 내 올바른 소통을 위한 실제 적용 방법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2016년부터 이어온 게임소통학교는 건강한 가족 게임문화를 위해 전국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게임 특성 및 활용방법을 알리고 가족간 소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넷마블문화재단은 그간 노하우를 토대로 학부모에 심도 있는 게임소통방법을 전달하고자 함께하는 게임소통학교를 신설했다.
한편 지난 2018년 출범한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 만들기, 인재 키우기, 마음 나누기까지 3가지 영역을 중심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