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스팀] “이게 진짜 스타필드지” 노 맨즈 스카이 급부상
2023.09.04 13:12 게임메카 박재형 기자
사전 플레이로 주목 받은 스타필드가 전 세계 최고 판매 1위를 5일째 유지 중인 가운데, 또 다른 SF 어드벤처 노 맨즈 스카이가 순위권에 모습을 보였다. 리뷰에서는 스타필드를 접하고 실망한 유저들에게 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50% 세일을 시작했던 노 맨즈 스카이는 4일 기준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8위에 올랐다. 지난 1일 스타필드가 사전 플레이를 시작하면서 우주와 관련된 콘텐츠가 예상과 달리 부실해 유저들의 반응이 엇갈리고 있는데, 이 부분이 잘 표현된 노 맨즈 스카이가 반사 이익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일 이후 유저 리뷰에서는 ‘이게 진정한 스타필드다’, ‘스타필드를 플레이한 이후 긍정적인 평가는 받는다’ ‘한글화 100%에 반값 할인까지 한다고요?’ 등 스타필드를 언급하며 오히려 더 낫다는 의견을 보이고 있다.
노 맨즈 스카이는 8월 24일 7주년 기념 콘텐츠 에코즈(Echoes)를 업데이트했다. 에코즈에는 새로운 로봇 종족 자가포식(Autophage)이 추가됐으며, 이들에 관한 퀘스트를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도 새로운 멀티툴이 추가됐는데, 부품을 직접 조립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커뮤니티 원정을 할 수 있다.
또한 함선에서 엔진, 실드, 무기로의 동력을 전환해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고 적으로 해적 화물선이 새로 추가됐다. 해적 화물선은 여러 약점이 있고 불리할 경우 도주할 수 있는데 동력기를 파괴해 실드를 생성하지 못하게 하거나 엔진을 부숴 도망가는 것을 막을 수 있어 기존과 다른 새로운 전투를 즐길 수 있다.
그 외에는 호그와트 레거시가 스팀 첫 30% 할인을 시작하며 4위를 차지해 오랜만에 모습을 보였다. 버그 수정과 기능 개선을 업데이트하고 개발 로드맵을 공개한 성큰랜드는 9위에 올랐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스타필드가 동시접속자 수 24만 5,183명으로 사전 플레이 첫날 기록을 뛰어넘었다. 데스티니 가디언즈가 11만 270명으로 10위까지 상승했다. 아머드 코어 6 루비콘의 화염은 8만 1,444명으로 16로 내려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