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컵 출전권 부여, 철권 8 ATL 서머 열린다
2024.06.04 12:11 게임메카 김형종 기자
숲(SOOP, 전 아프리카TV)은 8일부터 9일까지 상암동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철권 8’로 진행되는 e스포츠 대회 ‘ATL 슈퍼토너먼트 서머’를 진행한다. ‘ATL’은 숲이 개최하는 ‘철권 8’ 리그로, 올해는 정규 시즌 ‘ATL 시즌1, 2’와 ‘슈퍼 토너먼트 서머, 윈터’, ‘ATL 팀배틀 시즌1, 2’가 상, 하반기로 나누어 진행된다.
2018년부터 시작된 ATL은 올해 '슈퍼 토너먼트’는 '철권 월드 투어(TWT 2024)'의 공식 ‘마스터 티어’ 대회로 배정됐다. 마스터 티어 대회에서 입상한 선수들에게는 ‘TWT’ 진출에 필요한 포인트를 더 많이 받을 수 있으며, 우승자와 준우승자에게는 올 여름 개최되는 ‘사우디 e스포츠월드컵(이하 EWC)’의 ‘철권 8’ 종목 출전권이 부여된다.
대회는 8일과 9일 양일간 개최된다. 1일차에는 4개의 조가 오전과 오후로 나뉘어 8강 진출자를 가릴 예선전을 진행할 예정이며, 2일차에는 8강에 오른 선수들이 맞붙어 더블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최종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DRX와 광동프릭스, T1 등 프로게임단에 소속된 선수들이 출전하며, 해외에서는 파키스탄의 칸(Khan), 일본의 노비(NOBI)와 치쿠린(Chikurin), 태국의 북(BOOK) 등 선수들이 출전할 예정이다.
더불어, ATL 슈퍼토너먼트 서머 개막과 함께 아크시트템웍스가 주최하는 e스포츠 리그 ‘아크월드투어 2024’도 동시 개최된다.1일차에는 ‘길티기어 스트라이브’와 ‘그랑블루 판타지 버서스 라이징’ 종목의 예선이 진행되며, 2일차에는 최종 8인의 더블엘리미네이션 결선이 진행된다.
대회 관람은 무료이며, 현장을 방문한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된다. 대회가 열리는 상암동 아프리카 콜로세움 1층 로비에서는 철권 8 시연 체험장 MD 전시 및 이벤트가 예정됐다.
2024 ATL 슈퍼토너먼트 서머 생중계 및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아프리카TV ATL 방송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