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첩혐의 받을 만 했네! '아르마3' 극사실 그래픽 화제
2013.05.28 11:45 게임메카 류종화 기자
▲ 실제 그리스의 'Agios Efstratios' 섬 전경(위)과'아르마 3' 의 게임 내 스크린샷(아래)
올해 출시 예정인 밀리터리 FPS게임 '아르마(ARMA) 3' 의 '현실vs그래픽' 비교 이미지가 공개되어 화제다.
'아르마 3' 의 개발사인 보헤미아 인터렉티브가 공개한 이번 스크린샷에서는, 게임의 주무대 중 하나인 그리스의 섬 'Agios Efstratios' 의 실제 모습과 게임 속 모습을 비교 확인할 수 있다. 얼핏 봐서는 실제 사진과 구분이 되지 않을 정도로 정교하게 재현된 섬의 모습과, 남유럽 특유의 햇살과 물결 묘사 등이 특징이다.
이번에 공개된 스크린샷을 본 게임 유저들은 극사실적인 지형 묘사에 감탄함과 동시에 '개발자들이 간첩 혐의로 체포된 것이 이해가 간다' 는 반응을 보였다. 실제로 지난 9월, '아르마 3' 제작자 2명은 그리스 렘노스의 군사 지역에서 사진을 촬영하다가 간첩 혐의로 그리스 당국에 긴급 체포된 바 있으며, 체코 대통령의 외교 서신 전달 등을 통해 체포 후 128일 만에 보석 석방되었다.
'아르마 3' 는 극사실적인 게임 플레이가 특징인 전략 밀리터리 슈팅 게임 '아르마'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현재 알파 라이트 버전이 출시되었으며 연내 PC 정식 버전이 출시될 예정이다.
▲ 섬 내 항구 마을 모습(위: 실제, 아래: 게임)
▲ 사실적으로 묘사된 해안선 (위: 실제, 아래: 게임)
▲ 산 꼭대기에 위치한 기념물 (위: 실제, 아래: 게임)
▲ 노을 지는 저녁의 풍경 (위: 실제, 아래: 게임)
▲ 계절과 시간은 다르지만 지형 자체는 거의 100% 같다 (위: 실제, 아래: 게임)
▲ 비포장 도로의 경우 게임에 걸맞게 약간의 편집이 들어갔다 (위: 실제, 아래: 게임)
▲ 산과 산 사이 골짜기에 위치한 호수(위: 실제, 아래: 게임)
▲ 맵이 너무 꽉 차 보이지 않게끔 나무의 밀도를 조절한 것이 보인다(위: 실제, 아래: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