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One으로도 나온다, 디아블로3: 대악마판 8월 19일 발매
2014.05.13 00:19 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디아블로3: 대악마판' 대표 이미지 (사진 출처: 디아블로3 북미 공식 홈페이지)
'디아블로3:의 대악마판'의 발매일이 확정됐다. 특히 이전에 알려진 PS4는 물론 Xbox One과 PS3, Xbox360으로 출시된다는 사실이 발표됐다.
블리자드는 5월 12일, '디아블로3'의 북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아블로3: 대악마판'의 발매 일정을 알렸다. 발표에 따르면 '디아블로3: 대악마판'은 8월 19일에 출시된다. 한 가지 주목할 점은 블리자드가 '디아블로3: 대악마판'의 Xbox One 버전 출시를 공식적으로 인정했다는 것이다.
'디아블로3: 대악마판'의 Xbox One 관련 내용은 게임의 첫 확장팩인 '영혼을 거두는 자'가 나온 지난 3월이다. 블리자드의 알렉스 메이베리 리드 프로듀서는 해외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디아블로3: 대악마판'의 PS4와 Xbox One을 동시에 개발하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하지만 당시 블리자드 대변인은 "올해 PS4로 출시될 '디아블로3: 대악마판'에 많은 기대를 걸고 있다. 그러나 아직 다른 플랫폼에 관련한 내용은 공유할 수 없는 단계다"라며 말을 아낀 바 있다.
기존 인터뷰대로 '디아블로3: 대악마판'은 PS4와 Xbox One은 물론, PS3와 Xbox360까지 총 4개 기종을 지원하는 것으로 발표됐다.
'디아블로3: 대악마판'은 오리지널 '디아블로3'와 '디아블로3: 영혼을 거두는 자'가 모두 포함된 패키지다. PC버전의 콘텐츠는 물론 '친구를 죽인 적에게 복수한다'는 콘셉의 '네메시스' 기능과 전설 아이템을 지인에게 선물할 수 있는 '우편함', 레벨 차이가 나는 플레이어가 한 팀을 이룰 경우 레벨이 낮은 캐릭터의 공격력과 체력을 일시적으로 올려주는 '어프렌티스' 등 파티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기능이 적용된다.
▲ '디아블로3: 대악마판' 사전구매 특전 '인퍼널 펄드론' (사진 출처: 디아블로3 북미 홈페이지)
'디아블로3: 대악마판'을 사전 구매한 유저는 특전으로 '인퍼널 펄드론(infernal pauldron, 지옥의 견갑)을 받는다. 1레벨부터 착용할 수 있는 '인퍼널 펄드론'은 활력 보너스와 초당 회복력,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등의 옵션이 적용되며, 변환용 형상으로 활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