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 공식 트레일러(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채널)
‘드래곤 퀘스트’와 ‘무쌍’ 시리즈가 만났다!
스퀘어에닉스는 1일(월), ‘SCEJA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신작 액션 RPG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 어둠의 용과 세계수의 성(이하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이번에 발표된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는 시리즈 최초의 액션 RPG로, ‘무쌍’ 시리즈로 알려진 코에이 테크모 게임스에 속한 오메가 포스가 현재 개발 중에 있다.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는 인간과 몬스터가 서로 협동하며 살고 있는 평화로운 왕국 ‘에루사제’를 무대로 한다. 게임은 그 동안 인간과 잘 지내온 몬스터들이 갑자기 난폭해지는 시점에서 시작된다. 이에 몬스터의 마음을 되돌리기 위한 모험을 떠나는 ‘에루사제’의 친위대장 ‘아쿠토’와 ‘메아’의 이야기를 그린다.
배경스토리 외에 실제 플레이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다만 발표와 함께 공개된 영상과 스크린샷을 통해 ‘드래곤 퀘스트’ 특유의 비주얼에 일기당천을 특징으로 한 ‘무쌍’ 액션 요소가 가미된 게임성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드래곤 퀘스트'의 트레이드 마크로 통하는 ‘슬라임’이나 ‘호이미’ 등도 확인할 수 있다.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는 2015년 PS3와 PS4 출시되며, 자세한 정보는 오는 18일(목) 열리는 ‘도쿄 게임쇼 2014’ 스퀘어에닉스 부스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 '드래곤 퀘스트 히어로즈'의 스크린샷 (사진출처: 공식 웹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