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표 뽑는다,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 1 참가자 모집
2015.03.09 16:44 게임메카 이찬중 기자
▲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 1' 메인 이미지 (사진제공: 온게임넷)
온게임넷은 9일(월), 블리자드에서 서비스 중인 TCG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이하 하스스톤)’ e스포츠 리그인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 1 참가자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 1 참가자 접수는 오는 16일(월)부터 18일(수)까지 3일간 진행되며, 3월 기준으로 아시아(한국 및 대만) 서버에서 3등급 이상 유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예선은 오는 21일(토)과 22일(일) 양일 간 걸쳐 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오전, 오후로 나뉘어 총 14개 조 토너먼트에 참여해, 각 조 1위가 16강 본선에 진출하는 방식으로 예선전을 진행하게 된다. 2014년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한국대표로 출전했던 ‘Kranich’ 백학준과 ‘RenieHouR’ 이정환은 본선 시드를 부여 받아, 앞서 오프라인 예선을 뚫고 올라온 14명과 함께 16강에 참가한다.
경기는 5전 3선승제로, 참가 선수들은 3개의 덱을 구성해, 준비한 덱으로 각각 1승씩 기록해야 승리하는 정복전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기에서 이긴 선수는 다음 세트에서 동일한 카드덱을 사용할 수 없지만 패자는 다음 세트에서도 동일한 덱을 사용할 수 있고, 다른 덱으로 교체 할 수도 있다.
이번 하스스톤 마스터즈 코리아 시즌 1 총 상금은 총 2,700만원 규모이며 그 중 우승 상금은 1천만 원이다. 여기에 2015 하스스톤 월드 챔피언십 지역 선발전의 성격을 가져, 미국, 유럽 등 세계 각 곳곳에서 선발전을 통과한 선수들과 세계 챔피언의 칭호를 걸고 한판 승부를 겨루게 된다.
오는 30일(월)부터 진행될 16강 경기부터는 모두 온게임넷을 통해 생중계되며, 예선 참가 및 대회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온게임넷 공식 웹사이트(바로가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