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마리오’의 만남, ‘마리오 & 루이지 RPG' 신작 첫 선
2015.06.17 04:07 게임메카 E3 특별취재팀
▲ '마리오 & 루이지 RPG: 페이퍼 마리오 MIX' 공식 영상 (영상출처: 공식 유튜브 채널)
‘마리오’ RPG 시리즈의 두 작품이 이번에 하나로 뭉쳤다.
닌텐도는 16일(현지시간), E3 2015 프레스 컨퍼런스를 통해 3DS용 ‘마리오 RPG’ 시리즈 최신작 ‘마리오 & 루이지 RPG: 페이퍼 마리오 MIX’를 공개했다.
‘마리오 & 루이지 RPG: 페이퍼 마리오 MIX’는 ‘마리오 RPG’ 시리즈의 주요 작품인 ‘페이퍼 마리오’와 ‘마리오 & 루이지 RPG’의 등장인물들이 한 자리에 모인 신작으로, 종이로 된 ‘페이퍼 마리오’와 ‘마리오’ 형제를 주인공으로 내세운다. 주인공들은 다시 세상을 원래대로 돌리기 위한 모험을 떠나게 된다.
공개된 영상에서는 실제 게임플레이 모습을 보여준다. 특히 눈길을 끄는 부분은 ‘종이’의 특수한 성질을 활용해 게임 내 난관을 해결하는 부분이다. 좁은 틈을 ‘페이퍼 마리오’가 이동하거나, '페이퍼' 버전 캐릭터를 종이비행기로 접어서 타고 갈 수도 있다. 이 밖에도 카드보드지로 만든 망치를 펼쳐 적을 납작하게 만들거나, 종이로 만든 거대 ‘페이퍼크래프트 마리오’로 싸우는 등 다양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마리오 & 루이지 RPG: 페이퍼 마리오 MIX’는 3DS로 2016년 발매될 예정이다.
▲ '마리오 & 루이지 RPG: 페이퍼 마리오 MIX' 스크린샷 (사진출처: 영상 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