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자 3000만, 이통사와 네이버 통합 마켓 '원스토어' 오픈
2016.06.01 11:47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국내 이통사 3사와 네이버의 통합 오픈마켓 '원스토어'가 공식 출범한다. 원스토어 주식회사, 네이버, 엘지유플러스, 케이티는 4사는 6월 1일부터 통합 앱스토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원스토어'는 기존 통신사 스토어와 네이버가 운영하던 '네이버 앱스토어'를 합친 것이다

▲ 원스토어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원스토어 주식회사)

▲ 원스토어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원스토어 주식회사)
국내 이통사 3사와 네이버의 통합 오픈마켓 '원스토어'가 공식 출범한다.
원스토어 주식회사, 네이버, 엘지유플러스, 케이티는 4사는 6월 1일부터 통합 앱스토어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문을 연 '원스토어'는 기존 통신사 스토어(T스토어, 올레마켓, U+스토어)와 네이버가 운영하던 '네이버 앱스토어'를 합친 것이다.
'원스토어'는 기존 스토어와 동일하게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서 이용할 수 있다. 통신사 스토어(T스토어, 올레마켓, U+스토어)를 실행하면 ‘원스토어’로 업그레이드되고, 네이버 앱스토어 이용자는 원스토어를 실행한 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기존 구매 내역을 가져올 수 있다.
초기 이용자 수는 통신사 스토어에 네이버 앱스토어를 더해 3,000만 명 이상이 될 전망이다. 또한 이번 원스토어 출범으로 국내 안드로이드 앱 시장은 원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간 양자 경쟁구도로 재편된다.
통합 스토어 사업을 담당하는 원스토어 주식회사는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이용환경부터 개선한다는 계획이다.
원스토어는 아이디 로그인을 지원하여 번호이동 등으로 휴대전화번호가 바뀌어도 기존의 사용 이력을 그대로 가져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국내전화번호가 없는 와이파이 태블릿이나 해외휴대전화도 가능하다. 여기에 자체 계정 외 이용자 본인이 사용 중인 네이버, 페이스북,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할 수도 있다.
이용자 혜택도 늘어난다. 기존 할인 및 쿠폰 외에도 게임 이용자의 원스토어 결제금액의 일정 비율을 포인트로 쌓아주는 캐쉬 적립 프로그램이 시행된다. 원스토어 측은 유료결제가 활발한 게임 카테고리에 해당 제도를 도입하여 이용자들이 실질적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고객문의 창구도 통합한다. 이메일 상담은 물론 국내 앱스토어 중에서는 유일하게 전화상담(문의처 1600-6573)도 한곳에서 지원할 방침이다. 단일 고객센터를 통해 콘텐츠의 구매-이용-사후지원의 전 과정이 통합 관리된다.
원스토어는 "이번 통합서비스 런칭을 통해 기존 이용자들의 불편을 해소함은 물론 원스토어 사업에 참여하는 통신사업자들과 인터넷 사업자간의 시너지를 통해 고객들의 혜택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원스토어는 앱, 게임, 전자서적, 음악, VOD 등 모든 디지털 콘텐츠는 물론 휴대폰 액세서리 쇼핑까지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서비스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NS 화제
-
1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리시움' 무료배포, 한국은 제외
-
2
'공포 2.0'과 함께, 파스모포비아 2026년 정식 출시 예고
-
3
확률형 아이템 표기 위반 시 최대 ‘매출 3% 과징금’ 발의
-
4
일러스타 페스, 풍자성 1,000만 원 VIP 입장권 예고 화제
-
5
한국 게임 30년 조명, '세이브 더 게임' 3부작 29일 방송
-
6
'무늬만 15세' 여신의 여명, 부적정 등급으로 삭제 조치
-
7
[순위분석] 키네시스 ‘복귀각’ 제대로 열었다, 메이플 2위
-
8
레인보우 식스 시즈, 역대급 '무한 재화' 해킹사태 발생
-
9
[오늘의 스팀] 첫 90% 할인 슬더스, 역대 최고 동접 기록
-
10
25일 단 하루, 칼리스토 프로토콜 에픽 무료 배포
많이 본 뉴스
-
1
에픽스토어 '디스코 엘리시움' 무료배포, 한국은 제외
-
2
25일 단 하루, 칼리스토 프로토콜 에픽 무료 배포
-
3
[오늘의 스팀] 첫 90% 할인 슬더스, 역대 최고 동접 기록
-
4
마동석 주인공인 갱 오브 드래곤, 신규 스크린샷 공개
-
5
일러스타 페스, 풍자성 1,000만 원 VIP 입장권 예고 화제
-
6
국내 출시 초읽기, 밸브 하드웨어 전파 인증 완료
-
7
[이구동성] 최대 체력 비례 대미지 3%
-
8
락스타 전 개발자 “도쿄 버전 GTA 나올 수도 있었다”
-
9
오징어 게임 느낌, 실사풍 배틀로얄 ‘더 조커스 게임’
-
10
니혼팔콤, 이스와 궤적 시리즈 신규 타이틀 개발 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