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만의 5차 전직,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 시작
2016.07.15 14:20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메이플스토리'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넥슨)
[관련기사]
넥슨은 15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 여름 업데이트 첫 번째로 전 직업 5차 전직을 오픈했다.
2006년 이후 10년 만에 오픈되는 5차 전직은 37종 전 직업에 적용된다. 200레벨 달성 이후 퀘스트를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새로 추가되는 'V매트릭스', '아케인 심볼' 등을 통해 더욱 화려하고 강한 액션이 가능하다.
'V매트릭스'는 5차 전직 후 원하는 조합으로 스킬을 강화할 수 있으며, 신규 장비 '아케인 심볼'을 통해 아이템 강화 및 전투 효율을 증가시킬 수 있다. 이와 함께 직업군별 공통 스킬 및 전 직업 5차 전직 스킬도 업데이트했다.
신규 대륙 '아케인 리버'도 오픈했다. '검은 마법사에게 흐르는 거대한 강'이라는 콘셉트의 '아케인 리버'는 총 3개 지역으로 구성되며, 5차 스킬을 강화할 수 있는 '코어 젬스톤'과 새로운 장비 파츠 '아케인 심볼'을 획득 할 수 있다. 이번에 오픈한 제 1지역 '소멸의 여로'는 200레벨부터 입장 가능하며, 새로운 스토리 및 일일 퀘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이 밖에도 '메이플스토리'에서는 200레벨까지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를 낮춰 성장 속도를 증가시키고, 공격 및 방어 공식을 개선해 전투의 효율을 높였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V썸머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8월 17일까지 새로 생성한 캐릭터로 전직, 필드 사냥, 스페셜 콘텐츠 등 'V다이어리' 목표를 완료할 때마다 특별한 의자 아이템, 장비 등을 선물하고, 모든 미션을 달성하면 '메이플을 잘 아는' 호칭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메소레인저'와 함께 몬스터를 처치해 게임머니(메소)를 추가 획득할 수 있는 '메소레인저V'와 재료를 모아 화채를 완성하는 '더위타파V'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엔씨 명운 달린 아이온 2, 그 뒤에 펼쳐진 우려의 그림자
-
2
개발자 번아웃, 발라트로 1.1 업데이트 무기한 연기
-
3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4
[이구동성] 게임시장 1위 미국의 '게임 죽이기'
-
5
'근본'이 온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올든 에라
-
6
놀러와요 메타몽의 숲? 포켓몬 신작 ‘포코피아' 발표
-
7
보더랜드 4, 이제 스토리 안심하셔도 됩니다
-
8
실크송으로 연기됐던 '숲속의 작은 마녀' 마침내 정식 출시
-
9
'제작진 신작 아닌 시리즈 신작' 단간론파 2X2, 내년 출시
-
10
[오늘의 스팀] 국산 신작 ‘셰이프 오브 드림즈’ 글로벌 화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