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저를 집어삼킨다, 검은사막에 월드보스 '고대 쿠툼' 등장
2016.08.18 17:32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검은사막' 월드 우두머리 '고대 쿠툼'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펄어비스가 개발하고 글로벌 멀티플랫폼 게임기업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에 18일, 월드 우두머리 '고대 쿠툼'이 등장한다.
'고대 쿠툼'은 거대한 벌레 모습의 몬스터로, 땅굴에 들어갔다가 튀어나와 모험가들을 공격하고 입으로 빨아들여 광역 피해를 입힌다. '고대 쿠툼' 공략에 성공하면 '쿠툼 보조무기'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대 사막에서 돌아다니는 강력한 몬스터 '라이텐'과 '검은사막' 게임 내 최고 아이템으로 평가되는 '오우거의 반지'와 동일한 수준의 효과를 지니고 있는 목걸이 '라이텐의 동력석'이 새롭게 추가 된다.

▲ '검은사막' 월드 우두머리 '고대 쿠툼'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해양 콘텐츠 추가도 계속된다. '갤리선'과 '에페리아 범선'이 영구화로 변경되며, 수영 중 지구력 회복이 가능한 동작과 항해사, 뱃사공 숙련 등급 승급 의뢰가 추가된다.
이 외에도 다른 플레이어들과 스크린샷을 공유할 수 있는 '포토 갤러리' 기능을 선보이며, 기존 코끼리보다 더 강력한 2세대 코끼리가 등장한다.
다양한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도 진행된다. 8월 18일부터 8월 21일까지 몬스터 처치 시 블랙스톤의 드롭율이 올라가 모험가들은 더 많은 블랙스톤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일정 시간 게임에 접속만 해도 '크자카의 봉인된 무기 상자'를 비롯한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로렌가의 선물 상자'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한편, 2016년 3월 북미, 유럽 서비스를 시작한 '검은사막'은 8월 17일에 개막한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에 참가 중이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업데이트 두 번에 나락 간 '레디 오어 낫'
-
2
[오늘의 스팀] 소울라이크 신작 명말 ‘압도적으로 부정적’
-
3
김용하 PD "미소녀게임 'AI 딸깍'으로는 못 만든다"
-
4
불쾌한 뒷맛 남긴 소울라이크, 명말: 공허의 깃털
-
5
[겜ㅊㅊ] ‘압긍’인데 덜 유명한, 스팀 속 ‘숨겨진 보석’ 5선
-
6
사이버펑크 도시에서 전투 없이 살아가는 '니발리스'
-
7
"서버 내려도 게임 유지하라" 캠페인, 서명 140만 명 돌파
-
8
송하나도 공략 대상, 오버워치 미연시 새 버전 中 출시
-
9
'선생님' 위한 공간, 블루아카 첫 상설 카페 용산에 열린다
-
10
용녀 키우는 육성시뮬 신작 '드래플린', 유저 한국어 패치
rockcrows2016-08-23 01:02
신고삭제검사도 할만함
rockcrows2016.08.23 01:02
신고삭제검사도 할만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