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다른 공격 속도, 락스 타이거즈 롤챔스 결승 1세트 승리
2016.08.20 18:20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8월 20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6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 결승전에서 락스 타이거즈가 특유의 속도를 앞세워 KT 롤스터를 일방적으로 두들기며 1세트 승리를 거뒀다. 이번 세트에서 락스 타이거즈는 '쿠로' 이서행이 '탈리아'를 꺼내들며 승부수를 던졌다

▲ 롤챔스 서머에 출전 중인 '프레이' 김종인

▲ 롤챔스 서머에 출전 중인 '프레이' 김종인
8월 20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6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서머(이하 롤챔스 서머) 결승전에서 락스 타이거즈가 특유의 속도를 앞세워 KT 롤스터를 일방적으로 두들기며 1세트 승리를 거뒀다.
이번 세트에서 락스 타이거즈는 '쿠로' 이서행이 '탈리야'를 꺼내들며 승부수를 던졌다. 여기에 '갱플랭크', '렉사이', '애쉬', '트런들'로 이어지는 탄탄한 조합을 앞세웠다. 여기에 '트런들'을 제외하고 모두 글로벌 궁극기로 무장한 조합이다.
락스 타이거즈는 KT 롤스터의 약점을 잘 알고 있었다. 경기 초반 '에코'를 고른 '썸데이' 김찬호를 상대로 '스멥' 송경호의 '갱플랭크'가 솔로킬을 따내며 라인전 주도권을 손에 줜 것이다. 그러나 KT 역시 '아우렐리온 솔'을 선택한 '플라이' 송용준이 탑과 미드를 넘나드는 적극적인 플레이를 펼침과 동시에 미드 라인전에서도 밀리지 않으며 승부를 팽팽하게 이끌어 갔다. 여기에 이후 벌어진 소규모 전투에서도 락스 타이거즈와 KT 롤스터가 탑과 정글을 2:2로 맞교환하는 결과를 받아들었다.
이후에는 락스 타이거즈의 공격이 이어졌다. '플라이' 송용준의 '아우렐리온 솔'을 중심으로 들어온 KT의 공격을 맞받아치며 킬 격차를 벌린 것이다.
불리해진 KT는 홀로 있는 '스멥' 송경호의 '갱플랭크'를 잡기 위해 나섰으나 발빠르게 합류한 '피넛' 한왕호의 '렉사이'가 '갱플랭크'를 안전하게 세이브하며 위기를 넘겼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락스 타이거즈가 싸우는 사이에 봇 타워 하나를 정리하는데 성공했다는 것이다.
그러나 탑과 정글 성장 격차가 나기 시작하며 락스 타이거즈의 공격에 가속도가 붙었다. 기세를 잡은 락스 타이거즈는 홀로 미드 라인을 지키고 있던 '플라이' 송용준의 '아우렐리온 솔'을 끊어주고 미드 1차 타워를 정리했다. 그 과정에서 '플라이'의 발목을 잡은 '프레이' 김종인이 궁극기 활용이 돋보였다.
이후 첫 드래곤을 가져가는데 성공한 KT는 다시 한 번 한타에서 큰 승리를 겨두며 킬 격차는 9:2, 글로벌 골드는 6,000골드 차이까지 벌렸다. 락스 타이거즈는 특유의 기동력을 발휘해 빠르게 상대를 압박하기 시작했다. 미드 라인으로 진격한 락스는 '스코어' 고동빈의 '앨리스'를 잡으며 상대를 밀어넣은 뒤, 바론을 가져가며 격차를 벌렸다.
승기를 손에 쥔 락스 타이거즈는 시간을 끌지 않고 바로 상대 본진을 점령하며 게임을 끝냈다. 그 중에도 완벽한 스킬 사용으로 결정적인 순간마다 상대 퇴로를 끊었던 '고릴라' 강범현의 플레이가 돋보였다.
SNS 화제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3
끊임없는 흥행, 발더스 게이트 3 판매량 2,000만 장 돌파
-
4
[오늘의 스팀] 첫 50%, ‘킹덤 컴 2’ 판매 1위로 상승
-
5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6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7
19일까지, 에픽스토어 '호그와트 레거시' 무료 배포
-
8
역대 최고치, 올해 스팀 게임 1만 9,000개 나왔다
-
9
벽람항로 개발사 신작 '아주르 프로밀리아' 넥슨이 서비스
-
10
이재명 대통령 "확률형 아이템 조작, 제재 강화해야"
많이 본 뉴스
-
1
사놓고 안 한 게임들이 공격해온다, 스팀 이색 신작 눈길
-
2
100% AI로 개발한 게임, 스팀에 등장
-
3
마동석표 액션, 용과 같이 디렉터 신작 '갱 오브 드래곤' 공개
-
4
19일까지, 에픽스토어 '호그와트 레거시' 무료 배포
-
5
호연에 이어, 블소2도 서비스 종료 발표
-
6
엔씨소프트 호연, 1년 4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
7
GTA 개발자 신작 '마인즈아이' 올해 최악의 게임 선정
-
8
[판례.zip] 아이온2 아이돌 성착취물, 엔씨는 책임 없을까?
-
9
[오늘의 스팀] 고룡과 함께 추락한 몬헌 와일즈 평가
-
10
[오늘의 스팀] 용 0 평가, 원작 '압긍' 디렉터즈 컷 '복합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