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 삼국무쌍 6 맹장전, 지금까지 `사골무쌍` 은 잊어라
2011.07.25 16:44게임메카 임진모 기자
지난 3월 출시된 ‘진 삼국무쌍 6’ 의 확장팩인 ‘진 삼국무쌍 6 맹장전(이하 맹장전)’ 이 PS3 로 9월 28일 발매된다. 전작 ‘진 삼국무쌍 6’ 는 한글화 되지 못한 아쉬움이 있지만, 신세력 ‘진’ 과 3D 입체 효과 등 최대의 볼륨으로 호평 받았다. ‘진 삼국무쌍’ 시리즈의 식을 줄 모르는 인기의 원동력은 작품마다 새로운 캐릭터와 도전욕구를 부르는 추가 모드 플레이의 재미가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맹장전’ 도 시리즈 특유의 일기당천 재미가 유지되었는지 알아보자
더 이상의 아저씨 나라는 없다! 위나라 무장 추가
‘맹장전’ 에서 가장 기대되는 것은 신 무장들의 참전이다. 추가 캐릭터는 총 3명으로, 먼저 공개된 것은 일본의 주간잡지 패미통에서 실시한 등장 희망 무장 투표에서 1위를 차지한 ‘곽가’ 이다. 곽가는 지략이 뛰어난 참모였지만 풍토병으로 요절하였고, 이후 적벽 전투에서 패한 조조가 곽가의 부재를 안타까워하는 유명한 일화가 있는 인기 캐릭터이다.
곽가의 무기는 당구채(곤)와 당구공(구)이 결합된 무기인 ‘타구곤’ 이다. 곽가는 기본적으로 곤을 휘둘러 공격하지만, 전투 중에 구를 설치할 수 있다. 또한 구가 튕겨나가는 성질을 이용한 공격도 가능하다. 예로 여러개의 구를 설치해놓고, 곤을 사용해 치게 되면 구와 구는 포켓볼처럼 튕겨져 범위 내에 있는 적을 공격할 수 있어 묘기에 가까운 액션이 가능하다.
▲인기투표의
결과가 그대로 참전 결정된 '곽가'
위나라 진영에 추가된 두 번째 캐릭터는 ‘왕이’ 이다. 왕이는 장수 조앙의 아내이자 직접 전장에 나가 마초를 격퇴하고, 정사에도 관여할 만큼 지모를 겸비한 여장부로 기록되고 있다. 주무기는 거꾸로 잡는 삼지창인 ‘필가차’ 로, 찌르기에 특화되었다. 또한 체술을 활용한 근접 전투도 가능해 빠르게 접근해 치고 빠지는 액션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추가된 세 번째 캐릭터는 이전에 발매된 ‘진 삼국무쌍 4’ 에 등장했지만, ‘진 삼국무쌍 5’ 부터 모습을 볼 수 없던 ‘방덕’ 이다. 무기는 전작과 동일한 ‘쌍극’ 이다.
▲삼국지대전의
여신, 무쌍에 강림하시다!
‘맹장전’ 은 전작에서 지적된 중복무기를 최소화 하기 위해 기존 무장의 주무기를 일부 변경했다. 촉나라 조운의 주무기는 ‘용창’ 으로 바뀌었다. ‘용창’ 은 적을 띄워 연속적으로 공격할 수 있도록 특화된 무기이다. 위나라 하후돈의 주무기는 ‘박도’ 로 변경되어 내려치는 충격파와 한 방 공격을 되찾았다. 또한 시스템의 추가로 빠르게 고속이동을 하며 공격이 가능한 ‘무영각’ 과, 공격을 받았을 때 순간적인 회피가 가능한 ‘전신’ 액션이 추가되어 플레이볼 캐릭터들의 손맛을 더했다.
▲다시
부활한 '방덕'
도전욕구가 불탄다. ‘레전드 모드’ 와 ‘챌린지 모드’
‘맹장전’ 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모드는 ‘레전드 모드’ 속 ‘영걸전 시나리오’ 다. ‘영걸전 시나리오’는 ‘맹장전’ 의 신 무장들이 중심이 되는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으며, 전작과 마찬가지로 이벤트 영상에서 바로 플레이가 이어지는 ‘심리스플레이’ 를 지원해 더욱 현장감 있게 즐길 수 있다.
‘레전드 시나리오’ 를 통해 과거작들의 스테이지 또한 누빌 수 있다. ‘레전드 시나리오’ 는 각 시나리오를 클리어한 후 마을을 발전시키는 등의 통치가 가능하고, 설정된 조건을 달성하여 강력한 무기도 획득할 수 있다.
‘진 삼국무쌍 6’ 에 빠졌던 ‘챌린지 모드’ 도 다시 부활했다. ‘챌린지 모드’ 는 빠른 시간 내 특정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모드로, 적을 날려 장외로 떨어뜨리는 ‘혜성’ 과 많은 수의 적을 격파하는 것이 목적인 ‘폭풍’ 등 두 가지의 모드가 있다. 또한 결과 데이터는 네트워크 서비스로 연동되어 전국에 플레이어와의 경쟁도 가능하다.
▲레전드
모드를 통해 상위 무기를 손에 넣어라!
맹장전의 새로운 성장요소 ‘장군위’
‘맹장전’ 의 새로운 성장요소로 ‘장군위’ 가 추가되었다. ‘장군위’ 는 플레이어 캐릭터가 성장할수록 여러 가지 특수한 능력이 주어지는 두건이나 망토를 장비아이템으로 구입해 착용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한 ‘병법서’ 를 구입해 무장을 강화할 수 있으며, 다량의 돈으로 다른 무장을 육성하는 것도 가능해 다양한 방식으로 더 강한 무장을 키울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7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8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9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
- 10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