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온라인, 한국시장에 진짜 `무협` 보여준다
2011.09.22 14:40게임메카 임진모 기자
▲개발기간만
약 8년, 개발비만 500억원을 들인 중국의 '명품 온라인(원제: 검협정연3)'
온라인 게임에 있어서 콘텐츠는 게임의 흥망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이며, 공개서비스와 함께 지속적인 업데이트도 필요하다. 또한 온라인 게임에 익숙한 유저들은 빠르게 게임내 콘텐츠를 소모시킨다. 이는 개발팀에서도 인지하고 있어 발 빠르게 다음 콘텐츠(업데이트)를 공개하지만, 오래가지 않아 준비된 콘텐츠도 떨어지고 유저들은 기다리다 못해 등을 돌린다. 하지만 ‘명품 온라인’ 은 다르다. 현재까지 입장 가능한 던전의 수만 30개가 넘으며, 약 6천여개 이상의 퀘스트와 2천여를 육박하는 무기, 등장 NPC 만 약 5천여명에 달한다. 이 같은 방대한 콘텐츠는 킹소프트측에 따르면 “유저가 1일 24시간 플레이를 한다는 가정하에도 약 2년이 소요된다." 며 어필하기 충분하다.
IMI(구 아이템매니아)는 중국 킹소프트에서 개발한 ‘명품 온라인(원제: 검협정연3)’ 의 1차 CBT 를 오는 23일(금)부터 29일(목)까지 총 7일간 진행하며, 오는 10월 2차 CBT, 11월에는 공개서비스(OBT)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명품 온라인’ 은 3D 무협 MMORPG로 09년 중국 현지에서 런칭을 시작해 현재까지도 전체 게임순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인기 게임이다. 특히 NVIDIA(엔비디아)와의 기술 제휴와 자체 개발 엔진으로 제작된 화려한 배경, 리얼한 그래픽의 무협 세계관이 특징이다. 또한 아이템 중계 업체이기도한 IMI의 게임머니 결제 정책으로 유저가 게임에 투자한 시간과 돈의 결과물을 평가하고 보상을 해준다는 파격 정책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명품 온라인' 프로모션 영상
당나라 4년, 민초들의 혼란을 종식시킬 영웅을 기다린다
‘명품 온라인’ 은 중국의 4대 미인이자 왕후 이상의 권세를 휘두르던 양귀비로 인해 혼란스러웠던 당시의 역사적 배경을 무대로 하고 있다. 여기에 ‘구천(과거 전설로 불렸던 고수들의 무공서)’ 이라는 가상의 소재를 추가해, 유저는 세상의 혼란을 종식시키고 협(자신을 희생해 불의의 강자를 누르고 정의의 약자를 돕는다)의 이름을 드높일 영웅이 되기 위한 첫 발을 내딛게 된다.
▲모델링과
스킬의 화려함은 물론
▲배경까지,
자체 개발 엔진의 깔끔한 그래픽이 돋보인다
‘명품 온라인’ 에서 눈여겨볼 주요 콘텐츠로는 ‘열독 시스템’ 과 ‘경맥 시스템’ 그리고 ‘비경 시스템’ 과 ‘사투 시스템’ 이 있다. ‘열독 시스템’ 은 게임 플레이 중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서적을 열람하고 열독하면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보상 내역은 보너스 경험치 혜택과 각종 이로운 버프 등이다. ‘경맥 시스템’ 은 ‘명품 온라인’ 만의 독특한 스킬 체계로, ‘임맥’, ‘독맥’, ‘대맥’, ‘충맥’ 등 총 4개의 경맥을 분배해 기본능력을 강화하거나 속성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다. 스킬 트리에 따라 서로 다른 자신만의 캐릭터 육성도 가능하다.
‘비경 시스템’ 은 여타 MMORPG 에서 찾아볼 수 있는 레이드 시스템으로, 최소 2인부터 최대 25인까지 크기부터 압도적인 보스 몬스터들과의 사투를 벌일 수 있다. 또한 ‘사투 시스템’ 은 진영간의 소규모 및 대규모 전투(PVP, 거점 쟁탈전)를 즐길 수 있다.
▲중국에서
서비스중인 '검협정연3=명품 온라인' 경맥 시스템(스킬) 스크린샷
무기, 외형, 스타일 모두 다른 6개의 직업군
‘명품 온라인’ 의 직업(문파)은 ‘천책부’, ‘순양관’, ‘장검산장’, ‘만화곡’, ‘소림사’, ‘칠수방’ 등 총 6종류로 구성되었다. ‘천책부’ 는 창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높은 기동력과 방어력이 보유한 직업으로, 직업군중 유일하게 탈것을 통한 마상전투가 가능하다. ‘순양관’ 은 검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원/근거리 공격력이 높아 딜러형 직업으로 육성이 가능하며, 상대 속성공격에 대한 저항력도 뛰어나다. ‘만화곡’ 는 피리(혹은 붓)를 주무기로 사용하며 아군을 보조하는 치료계나 전투 능력을 향상시켜주는 보조 계열로 육성이 가능하다.
▲검기를
축적/발산하는 직업군 '장검산장' 캐릭터(여)의 스크린샷
‘소림사’ 는 봉을 주무기로 사용하며 높은 생명력과 가장 높은 방어력을 자랑하는 탱커형 직업이다. 또한 직업군중에 유일하게 여성 캐릭터가 없다. ‘칠수’ 는 쌍검을 주무기로 쓰며, 직업군중 치료능력이 가장 높으며, 기본적으로 공격력과 회피율도 높아 상황에 따른 멀티 플레이가 가능하다. ‘장검산장’ 은 경검과 중검을 사용하며 검기를 축적/발산하는 직업이다. 여기에 방어력과 공격력도 높아 상황에 따라 탱커나 딜러로서의 전환도 가능하다.
▲귀엽다
못해 앙증맞기까지한 '명품 온라인' 직업 소개 영상
투자한 시간과 돈의 결과물을 인정한다
‘명품 온라인’ 은 ‘게임머니 결제 정책(가치 보상)’ 과 ‘게임아이템 가치 인정 정책(가치 인정)’ 그리고 ‘사제 리워드 정책(같이 인정)’ 등 3가지를 통해 유저가 투자한 시간과 돈의 결과물을 인정해준다. ‘가치 보상’ 은 유저가 획득한 게임머니를 각종 유료 콘텐츠나 할인쿠폰으로 교환해준다. 쿠폰의 사용 방법은 해당 웹사이트에서 구매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시세는 아이템매니아 전일 평균 시세로 측정된다.
‘가치 인정’ 은 게이머가 게임에 투자한 만큼의 가치를 인정하고 평가 받는 것으로, 유저가 보유한 특정 아이템을 IMI 가 직접 평가해 해당 웹사이트를 통해 회수 및 보상해준다. 보상 금액은 현금 거래시세 기준에 의해 정해지며, 장시간 플레이한 유저의 경우 아이템과 장비를 환산하여 IMI 게임포탈 캐시로 지급한다.
‘같이 인정’ 은 유저간의 사제(스승과 제자)의 관계를 맺고, 제자에 해당하는 유저가 일정 수준(목표치)에 도달하면 스승인 유저는 별도의 결제없이 게임 이용을 전면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등 현실적인 보상을 제공한다.
▲'명품
온라인' 스크린샷
많이 본 뉴스
- 1 세나 리버스, ‘쫄작’ 남기고 영웅 머리 크기 줄였다
- 2 20년 전과 올해 지스타 풍경 변화, 전격 비교
- 3 [롤짤] 한 명만! 젠지 FA에 몰려든 팀들
- 4 엘든 링 DLC 포함, 더 게임 어워드 GOTY 후보 발표
- 5 [이구동성] 공로상...?
- 6 9년 만의 복귀, ‘마리오 카트 8 디럭스’ 해피밀 출시
- 7 하프라이프 3는 레포데 때문에 나오지 못했다?
- 8 넥슨 신작 슈퍼바이브 "신캐는 페이커 영향 받았다"
- 9 [순정남] 배상 따위 하지 않는 '락카칠' 캐릭터 TOP 5
- 10 [포토] 금손 코스어 집합, 지스타 코스프레 어워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