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르소나 3와 5 댄싱 나이트, 내년 5월 24일 동시 발매
2017.12.25 12:46게임메카 김미희 기자
▲ '페르소나 3'와 '페르소나 5' 댄싱 나이트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각 게임 공식 홈페이지)
'페르소나' 캐릭터들의 춤바람을 볼 수 있는 '댄싱 나이트' 두 편이 내년 5월 24일에 출격한다. '페르소나 3: 댄싱 문 나이트'와 '페르소나 5: 댄싱 스타 나이트'가 동시에 발매되는 것이다.
아틀라스는 12월 24일, 두 게임의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하고 이를 통해 출시일을 발표했다. '페르소나 3'와 '페르소나 5'를 소재로 한 '댄싱 나이트' 두 게임은 각각 본편에 등장했던 주인공들이 게임 속 주요 BGM 및 주제곡에 맞춰 춤을 추는 리듬게임에 초점을 맞췄다. 즉, '페르소나 3'와 '페르소나 5'에 등장하는 주요 캐릭터들이 춤추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페르소나 3 댄싱 문 나이트'와 '페르소나 5 댄싱 스타 나이트'에는 각각 25곡 씩 수록된다. 영상을 통해 주요 수록곡과 캐릭터들의 춤추는 모습, 다양한 코스튬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캐릭터 간 대사를 토대로 이뤄지는 스토리 모드가 두 게임에 모두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 '페르소나 3: 댄싱 문 나이트'(상)와 '페르소나 5: 댄싱 스타 나이트'(하) 프로모션 영상 (영상출처: 아틀라스 공식 유튜브 채널)
아틀라스가 자사의 대표작 '페르소나'로 리듬게임을 낸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2015년에는 '페르소나 4'를 소재로 한 리듬 게임 '페르소나 4: 댄싱 올나이트'를 출시한 바 있다. 내년에 출격하는 3편과 5편의 '댄싱 나이트'는 이 게임의 후속 타이틀과 같다.
당시 '페르소나 4: 댄싱 올나이트'는 리듬게임으로서의 완성도는 다소 떨어지지만 캐릭터를 보는 재미가 살아있다는 평가를 얻은 바 있다. 좋게 말하면 시리즈 메인이라 할 수 있는 캐릭터를 잘 살려냈다고 할 수 있지만 나쁘게 말하면 '페르소나' 팬 게임 이상을 넘어서지 못했다. 이번에 등장하는 3편과 5편 '댄싱 나이트'는 어떠한 평가를 얻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페르소나 3'와 '페르소나 5' 댄싱 나이트는 모두 PS4와 PS비타로 일본 현지에 5월 24일에 출시된다. '댄싱 나이트' 시리즈가 PS4로 출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와 함께 3편과 5편은 물론 기존에 출시된 4편까지, '댄싱 나이트' 3개 작품이 모두 포함된 '댄싱 올스타 트리플 팩'도 발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