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에서 마법을, 나이언틱 '해리포터: 위자드 유나이트' 공개
2019.03.12 11:59게임메카 이재오 기자

'포켓몬 고' 개발사 나이언틱은 지난 11일, 나이언틱 본사에서 가진 기자간담회를 통해 '해리포터: 위자드 유나이트'의 플레이 영상과 사전 체험판 등을 공개했다. 소설 5편인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이후를 배경으로 하는 '해리포터: 위자드 유나이트'는 '포켓몬 고'와 마찬가지로 AR게임이며, 호그와트 마법 학교를 배경으로 진행된 여타 '해리포터' 게임과 달리 현실이 반영된 세계를 바탕으로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유저는 비밀 법령 대책 위원회라는 조직에 속한 마법사가 되어 머글(마법을 사용할 수 없는 사람들)의 세계에 나타난 이상 현상과 마법의 흔적을 사람들 몰래 처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현실에서 발생한 이상 현상은 게임 속 지도 위에 발자국 형태로 나타나며, 유저는 이를 추적해 다양한 사건을 해결하고 머글의 세계를 위협으로부터 보호해야 한다.
'포켓몬 고'가 맵에 존재하는 포켓몬을 클릭해 이벤트를 수행했던 것처럼, 본작에서도 스마트폰을 들고 직접 이동해가며 각종 미션을 진행하게 된다. 통제를 벗어난 마법 빗자루를 잡아서 얌전하게 만든다거나, 신비로운 마법 생물을 포획하는 등의 간단한 임무부터, 마법 지팡이를 사용해 다른 마법사와 대결을 펼치는 미션도 수행할 수 있다. 임무가 끝나면 포탈을 타고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것도 가능하다.
'해리포터: 위자드 유나이트'는 올해 중으로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서비스될 에정이다.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사전예약을 실시 중이며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많이 본 뉴스
-
1
[오늘의 스팀] 22만에서 4만, 몬헌 와일즈 동접 급락
-
2
원하는 주문 만든다, 디아블로 4 시즌 9 상세 내용 발표
-
3
70종 마법 전투 PvP '캐스트 앤 스펠' 스팀 무료 배포
-
4
4년 4개월 만에, 엔픽셀 '그랑사가' 8월 서비스 종료
-
5
[이구동성] 게임위 "다른 심의 보여드리겠습니다"
-
6
조지 R.R. 마틴 참여, 엘든 링 영화 제작 공식 발표
-
7
블리자드 공식 발표, 오버워치 2 금지율 1위 영웅은?
-
8
자메이카 개발자가 ‘야쿠르트 아줌마’ 게임 만든다
-
9
"성과금 공정히 분배하라" 네오플 노조 서울 첫 집회
-
10
프린세스 메이커: 예언의 아이들, 스팀 페이지 오픈
-2019-03-14 01:21
신고삭제해리포터 코스튬 입고 하면 재미있을듯 마법지팡이 연계도 되면 좋겠다 좀 써먹게 ㅋㅋㅋ
bboongya2019.03.13 00:28
신고삭제먼가 재미없어보이는건 기분탓일까.....
-2019.03.14 01:21
신고삭제해리포터 코스튬 입고 하면 재미있을듯 마법지팡이 연계도 되면 좋겠다 좀 써먹게 ㅋㅋㅋ